> 야구 > 국내
새 시즌 준비하는 두산, ‘좌완’ 부활을 꿈꾼다 [오키나와스케치]
출처:MK 스포츠|2019-02-09
인쇄

새 시즌 두산 베어스에 필요한 것 중 하나는 ‘좌완 투수의 부활’이다.

두산은 1일부터 일본 오키나와에서 2019 스프링캠프 일정을 소화 중이다. 이후 미야자키로 장소를 옮겨 2차 일정을 진행한다.

2018 정규시즌을 1위로 마쳤으나 한국시리즈에서 준우승을 맛봐야했다. 새 시즌을 앞두고 절치부심하고 있는 두산이다. 전력 보강도 끝냈다. 베테랑 배영수와 계약을 맺고, 최근에는 좌완 권혁까지 영입했다.

 

 

정비를 마친 두산이지만, 꼭 필요한 게 있다. 주축 좌완 투수의 부활. 장원준과 유희관이 제 몫을 해줘야 한다. 장원준과 유희관은 두산의 선발진으로서 지금까지 큰 활약을 펼쳤다. ‘판타스틱4’의 주역이기도 하다.

그러나 지난 시즌 이들의 활약은 없었다. 장원준은 24경기에 등판해 3승 7패 2홀드 평균자책점 9.92, 유희관은 29경기 동안 10승 10패 평균자책점 6.70의 저조한 성적을 냈다. 불펜을 오가는 신세가 됐다.

김태형 감독은 지난해 스프링캠프 때부터 장원준과 유희관의 상태에 대해 염려해왔다. 김 감독은 “장원준은 허리가 좋지 않았는데 꾸준히 던졌고, 유희관도 팔 상태가 좋지 않았다. 구속이 차이가 나지 않아도 팔이 좋을 때와 안 좋을 때의 제구는 큰 차이가 난다”고 설명했다.

 

 

장원준과 유희관이 부활해 제 몫을 해주는 게 베스트 시나리오. 이들은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에서 묵묵히 새 시즌을 위해 담금질 중이다. 김 감독은 “최근 두 명 다 불펜피칭을 했는데, 유희관은 공 던지는 게 좋았고 장원준도 밸런스가 좋았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장원준과 유희관의 컨디션을 따져본 뒤, 새로 두산에 합류한 베테랑 배영수와 함께 선발 혹은 롱릴리프로서 유연하게 기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박치국 함덕주 등 훌쩍 성장한 젊은 투수들과 베테랑 투수들의 신구조합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원준과 유희관이 제 역할을 다 해주기만 한다면, 두산 마운드는 한 층 더 강해진다. 좌완 투수들의 부활을 노리는 두산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인터밀란
[볼로냐 FC 1909의 유리 사건]1. 볼로냐 FC 1909는 지난 시즌 코파 이탈리아 우승으로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에 진출하며, 51년 만에 첫 메이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2...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EA 갱강 VS 스타드 라발
[EA 갱강의 유리한 사건]1. 딜랑 루이세레가 최근 쿠프 드 프랑스 경기에서 두 골을 넣으며 뛰어난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EA 갱강은 최근 5경기에서 9골을 넣으며 평균 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RCD 마요르카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 발렌시아는 현재 리그 17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높이기 위해 승점이 절실하며, 이 경기에 완전히 동기 부여되어 있습니다.2. 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