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m 장신 넷 이끄는 휘문고 김선우, “기회라서 열심히 한다”
출처:점프볼|2019-05-07
인쇄



“기회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한다.”

휘문고는 6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연맹회장기 전국남녀중고농구 김천대회 남자 고등부 결선 토너먼트에서 낙생고에서 72-66으로 이겼다. 휘문고는 부전승으로 8강에 선착한 울산 무룡고와 4강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휘문고는 높이가 돋보이는 팀이다. 이날 경기에 나선 이강현(200cm, C)과 이대균(201cm, F)의 신장이 2m 이상이다. 출전하지 않은 이두원(204cm, C)과 정희현(202cm, C)도 벤치에서 버티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한 남고부 28개교 중 17개 학교에 200cm 이상 장신 선수가 없다. 휘문고에 그만큼 장신 선수가 많이 몰려 있다. 

다만, 이들을 이끌 휘문고 가드는 1학년인 김선우(170cm, G)와 백승엽(180cm, G)이다. 휘문고의 성적은 가드들의 활약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김선우는 이날 40분 내내 코트를 누비며 11점 6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휘문고의 장신들을 이끄는 김선우는 이날 경기 후 “전반에 17점 정도 앞섰는데 후반에 방심했다(45-28에서 47-45로 쫓김). 우리가 쌍용고와 경기에서도 전반에 많이 앞서다 후반에 역전 당했었다. 아무래도 집중력 문제”라며 경기를 돌아봤다. 

김선우는 1학년임에도 장신 선수들과 함께 뛰는 것에 대해 “기회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한다”며 “감독님께서 수비를 열심히 하면 경기에 넣어주시기에 기회라고 여기며 수비에 집중한다”고 했다.

이어 “키가 큰 형들이 잘 달리기까지 해서 어시스트를 많이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선우는 그렇다고 골밑만 살리는 건 아니다. 이날 경기에서 외곽슛 기회도 많이 만들어줬다. 김선우는 “낙생고가 수비를 골밑으로 좁히기 때문에 김진호 형과 이승구 형의 슛이 좋아서 외곽을 살려줬다”고 했다. 

김선우는 휘문중 시절에도 장신 선수와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김선우는 “이두원 형이란 센터가 있고, 모두 잘 하는 센터들이라서 여러 가지를 배울 게 많다”며 “(센터를 살려줘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 실책을 하지 않으려고 한다. 여기에 경기운영과 수비에 집중하면 된다”고 했다. 

김선우가 가드로서 팀을 든든하게 이끌어준다면 휘문고는 남자 고등부 정상에 설 수 있을 것이다. 

휘문고와 무룡고의 8강 맞대결은 7일 오전 11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 축구
  • 야구
  • 기타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리가 프리뷰]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 CF
[라요 바예카노의 유리 사건]1. 라요 바예카노는 현재 라 리가 15위를 기록하며 강등권과 단 3점 차이로 접해 있습니다. 모든 승점이 매우 중요합니다. 홈 팬들의 지지 아래, 전...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브리즈번 로어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브리즈번 로어 FC의 유리 사건]1. 저스틴 비딕은 이번 시즌 A리그 남자에서 브리즈번 로어 FC를 위해 3골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자입니다.2. 브리즈번 로어 FC는 이번...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밀란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세미 킬릭소이는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득점하며 개인 컨디션이 상당히 좋음을 보여주었습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두 경기에서 각각 두 골씩...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맹승지, 새해부터 벗었네…아찔한 섹시美 사진 투척
개그우먼 맹승지가 2026년 새해를 맞아 감탄을 자아내는 파격적인 섹시미를 선보였다.맹승지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5, bye Happy new year"라는 글...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끈 비키니’ 김보라 맞아? 드레스 입으니 딴 사람...‘레드카펫 반전 무드’ 포착
비키니 사진으로 ‘몸매 핫이슈’를 만든 배우 김보라가 레드카펫에서는 또 다른 분위기의 드레스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김보라가 31일 오후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열린 ‘2...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싹둑 자른 머리, 비키니 찰떡” 효민, 신혼 9개월 시드니 근황
티아라 효민이 짧아진 머리와 비키니 차림으로 신혼의 여유를 전했다. 결혼 9개월 차에 접어든 효민은 시드니의 바다를 배경으로 “그 어느 해보다 소중했던” 한 해의 끝자락을 기록하며...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