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의 적은 내부에 있다…다저스, 불펜만 더 강화된다면
출처:스포츠월드|2019-08-12
인쇄

 

류현진(32·LA다저스)에게 더 강한 불펜진이 있다면.

류현진은 12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LA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무실점으로 팀의 9-3 승리를 이끌었다. 시즌 12승(2패)과 더불어 한미 통산 150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평균자책점도 종전 1.53에서 1.45까지 낮추며 승승장구했다.

기분 좋은 승리에도 아찔한 장면은 있었다. 류현진이 내려간 뒤 8회 이미 가르시아가 마운드를 이어받았다. 가르시아는 2사 후 상대 에두아르도 에스코바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9회에 등판한 J.T. 차코이스도 애덤 존스에게 내야 안타를 내준 뒤 닉 아메드에게 투런포를 맞았다. 큰 점수 차라 필승조가 투입된 건 아니었지만 순식간에 이뤄진 3실점은 찝찝함을 남겼다.

올 시즌 다저스는 팀 평균자책점 3.29로 내셔널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 전체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선발진에 비해 불펜진이 약점으로 꼽혔다. 선발투수들은 평균자책점 2.93, 퀄리티스타트 67회로 해당 부문서 각각 메이저리그 전체 1위에 올랐다. 반면 구원투수들은 평균자책점 3.95로 전체 7위, 내셔널리그 3위에 그쳤다. 블론세이브도 20개로 내셔널리그 6위다. 1위 샌디에이고(23개)와도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이에 트레이드를 통한 전력 보강을 노렸다. 이적 시장 마감 전 피츠버그의 마무리 투수 펠리페 바스케스를 영입하려 했다. 바스케스는 올해 42경기서 2승1패 21세이브 평균자책점 1.79로 맹활약 중이다. 그러나 끝내 성사되지 못했다. 다저스는 내야수 가빈 럭스, 영건 더스틴 메이 등을 내주면 출혈이 더 크다고 판단, 유망주를 지키는 쪽을 택했다.

 

 

결국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바라보기 위해서는 기존 필승조 페드로 바에즈와 조 켈리, 마무리 켄리 잰슨 등의 호투가 필수적이다. 바에즈는 올해 기복이 크다. 3월 평균자책점 10.80으로 출발한 뒤 5,6월에는 각각 1점대 기록으로 각성했다. 7월엔 5.06으로 흔들리다 8월엔 다시 2.08로 안정세에 접어들었다. 아슬아슬한 외줄 타기 중이다.

6월까지 시즌 평균자책점 3.12로 버티던 잰슨은 7월에만 5.63으로 난조를 보였다. 8월 3경기에서도 6.00으로 반등의 조짐이 보이지 않아 고민에 빠졌다.

다행히 켈리는 6월을 기점으로 극적 부활에 성공했다. 5월까지 평균자책점 8.44로 극심한 부진에 빠졌던 그는 6월 1.00, 7월 3.00, 8월 5경기서 무실점으로 살아났다. 시즌 기록도 4.73까지 낮췄다.

켈리의 활약에도 다저스 불펜은 여전히 여러 위험요소를 안고 있다. 지난 2년간 정규시즌에는 선발로, 포스트시즌에는 구원으로 뛰었던 마에다 겐타를 올해도 같은 방법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구원투수진만 더 강해진다면 류현진과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정복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나선 신문선 후보가 정몽규 현 회장의 후보 자격을 문제삼으며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문선 후보는 13일 오전 축구협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