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년 만에 수원서 등판…레일리, 롯데 5연패 끊을 수 있을까
출처:MK스포츠|2019-08-22
인쇄

롯데 자이언츠 좌완 외국인 투수 브룩스 레일리(31)는 올 시즌 불운의 아이콘으로 불린다. 3년 만의 수원 등판에서 자신의 불운과 팀 5연패 탈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 사냥을 노린다.

레일리는 22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리는 2019 KBO리그 kt위즈와의 경기에 선발로 등판한다. 올 시즌 25번째 선발 등판이다.

롯데의 1선발이지만 올 시즌 레일리의 성적은 초라하다. 앞선 24경기에서는 148이닝을 던졌는데, 5승10패 평균자책점 3.71이다. 2015시즌부터 롯데 유니폼을 입은 레일리는 KBO리그의 대표적인 효자 외국인 선수다. 2016시즌을 제외하고 매 시즌 두자릿수 승리를 올린 확실한 선발투수다. 2016시즌도 10승에 육박한 성적(8승)을 거뒀다.


하지만 올 시즌은 두자릿수 승리가 현실적으로 힘들어 보인다. 평균자책점만 놓고 보면 성적이 그리 형편없다고 볼 수도 없다. 유독 승운이 안 따라주는 레일리다. 바로 직전 등판인 지난 16일 사직 한화 이글스전에서도 8이닝 2실점을 기록하고도 패전 투수가 됐다. 타선의 득점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실책에 따른 실점으로 패배를 떠안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 롯데는 5연패 수렁에 빠지면서 다시 최하위로 추락했다. 중요한 시기 레일리가 선발로 나오는 것이다.

레일리는 3년 만에 수원 마운드에 오른다. 2016시즌 이후 레일리는 위즈파크에서 등판 기록이 없다. kt 상대로도 올 시즌 첫 등판이다. 수원에서 기록이 나빴던 건 아니다. 2016시즌만 놓고 보면 2경기에서 모두 패했지만 평균자책점은 1.38이었다. 그 때도 승운이 따라주지 않았다. 다만 kt 상대로는 7경기 33⅔이닝 1승5패 평균자책점 6.68로 썩 좋진 않다.

레일리로서도 아쉬움을 풀어야 하는 등판이다. 3년 만에 수원 마운드에 오르는 레일리가 롯데의 연패를 끊어내는 호투를 펼칠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