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 양키스전 부진으로 CY 물거품? 美일침 "말도 안 돼"
출처:마이데일리|2019-08-27
인쇄



"류현진(LA 다저스)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토요일의 심각한 실수로 잃었다는 생각은 말도 안 된다."

류현진은 최근 2경기 연속 부진했다. 18일 애틀랜타전 5⅔이닝 6피안타(2피홈런) 5탈삼진 1볼넷 4실점, 24일 뉴욕 양키스전 4⅓이닝 9피안타(3피홈런) 7탈삼진 1볼넷 7실점. 평균자책점이 2.00으로 치솟았다. 

그러자 미국 언론들은 일제히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레이스가 알 수 없게 됐다고 지적했다. 작년 수상자 제이크 디그롬(뉴욕 메츠)의 상승세, 맥스 슈어저(워싱턴)의 복귀까지. 류현진이 9월에 좀 더 응집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건 분명하다. 

그러나 SB네이션은 사이영상 레이스가 류현진의 최근 2경기 연속 부진으로 완전히 뒤집혔다고 보지 않았다. 26일 "아니다. 류현진은 토요일(뉴욕 양키스전) 사이영을 잃지 않았다"라면서 "류현진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토요일의 심각한 실수로 잃었다는 생각은 말도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이유에 대해 SB네이션은 "이 상은 이미 그의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밝혔다. "8월 12일까지 평균자책점 1.45였지만, 류현진 외에 좋은 후보도 많다"라면서 "fWAR(팬그래프닷컴)은 슈어저와 디그롬이 5.6으로 내셔널리그 공동 1위, FIP(수비무관평균자책점)도 1~2위(슈어저 2.19, 디그롬 2.68)를 달린다. bWAR(베이스볼레퍼런스)은 디그롬이 5.5로 슈어저의 5.4에 근소하게 앞서며 류현진은 4.6으로 뒤진다. 그러나 사이영상은 단순히 WAR 리더보드를 분류해서 결정해야 하는 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SB네이션은 "게다가 아직 시즌이 한 달이나 남았다. 비록 최근의 편향이 우리를 속일 수 있지만, 류현진이 애틀랜타와 뉴욕 양키스에 합계 5피홈런을 기록한 게 한 시즌의 훌륭한 투구를 무효화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최근 두 경기 부진으로 올 시즌 전체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부정할 수 없다는 뜻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