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영규 완봉승에 놀란 NC "한 타자만 더 보려고 했더니 견제로 잡더라"
출처:MK스포츠|2019-09-28
인쇄
김영규(NC)의 데뷔 첫 완봉승은 9회 무사 1루가 최대 고비였다.

김영규는 27일 잠실 LG전에서 8회까지 1점도 내주지 않았다. 투구수가 98개였다. 교체를 고민할 상황이다. 그러나 9회 마운드에 오른 NC 투수는 김영규였다.

이동욱 NC 감독은 완봉승을 만들어주려고 한 건 아니었다고 했다. 좋은 흐름을 타서 계속 이어가는 쪽으로 택했다. 9회 흔들리면 세이브 3위 원종현을 투입할 계획이었다.



김영규는 9회 초구에 선두타자 신민재에게 안타를 맞았다. 이 감독은 한 타자만 더 지켜보기로 마음먹었다.

상황이 반전됐다. 김영규는 전민수 타석에 빠른 견제로 1루 주자 신민재를 잡았다. 견제에 걸린 신민재는 2루로 뛰었으나 무리수였다. 남은 아웃카운트는 2개로 줄었으며 주자도 사라졌다. 당시 김영규의 투구수가 100개였다.

이 감독은 김영규에게 경기를 끝까지 맡기는 쪽으로 결정했다. 그리고 김영규는 공 9개를 더 던져 데뷔 첫 완봉승을 장식했다. 4사구는 0개. NC의 1호 무4사구 완봉승이었다.

이 감독은 “특별히 완봉승을 의식한 건 아니었다. (김)영규가 4월에 좋았던 모습을 보인 데다 뒤에 원종현이 받쳐주면 돼 계속 가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평생 한 번 할지 모를 무4사구 완봉승이지 않은가. 쉽지 않겠으나 제구가 좋은 투수다. 빨리 맞혀 잡으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았다. 최종 투구수가 109개다. 110개를 넘기지 않아 다행이다”라고 덧붙였다.

2000년 2월 10일 태어난 김영규는 KBO리그 2000년대생 1호 완봉승의 주인공이 됐다.

이 감독은 “이번 완봉승은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 김영규도 한 단계 도약할 계기를 마련했다. 큰 자신감을 얻었을 것이다. 앞으로 어떻게 공을 던져야 할지도 배웠을 것이다”라며 흐뭇해했다.

2년차 김영규는 아직 ‘이닝 이터’ 이미지가 아니다. 개인 최다 이닝 기록도 6이닝이었다. 그렇지만 통산 30번째 경기에서 구위와 제구가 뛰어나 빨리 바꿔야 할 이유가 없었다.

이 감독은 “2군에 갈 때 제구와 슬라이더의 개선을 주문했다. 오늘 마음대로 공을 던지더라. 예전에는 타순이 한 바퀴 돌면 구속이 떨어졌다. 오늘은 그렇지 않았다. 꾸준하게 140km대(최고 145km)를 유지했다. 변화구 제구도 좋아 계속 밀어붙여도 될 것 같았다”라고 밝혔다.

완봉승으로 김영규의 LG전 평균자책점은 1.64까지 떨어졌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앞두고 비장의 무기 하나를 얻은 NC다.

이 감독은 “정규시즌과 단기전은 분명 다르다. 그렇지만 잘 막아줘 팀에 큰 도움이 됐다. 선수 개인적으로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라며 “(김영규의 와일드카드 결정전 엔트리 포함 여부에 대해) 고민해보겠다”라고 웃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 사건]1.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8위인 모나코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지난 UE...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9점으로 10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4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브레다의 유리 사건]1. 유호 탈비티에는 최근에 홈에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2. 이번에 핸디캡은 홈 -0.25를 공개했습니다.[브레다의 불리 사건]1. 브레다는 지난 경기에서 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