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러시아에서 느낀 간절함, 아직도 잊지 못해"
출처:CBS 노컷뉴스|2019-12-13
인쇄

 

"러시아 때 코트에서 간절함이 많았다. 아직도 그 느낌을 잊을 수 없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지난 8월 러시아에 통한의 역전패를 당했다.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선 상황에서 맞이한 3세트. 경기 막판까지 22-18로 앞서며 승리가 눈앞에 다가왔다. 그러나 이후 러시아의 높이에 고전하며 연속 실점했고 결국 3~5세트를 내리 내주며 고개를 떨궜다.

이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면 2020 도쿄올림픽 본선 무대에 직행할 수 있었던 대표팀. 아쉬운 패배로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치러야 하는 험난한 일정을 소화하게 됐다.

평소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웃는 표정이 많은 이재영(흥국생명)도 당시 기억을 떠올리면 사뭇 진지해진다. 간절했기에 아쉬움도 더욱 크게 남아서다.

이재영은 12일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를 승리로 이끌고 전반기를 일찌감치 마쳤다. 대표팀 소집이 16일로 앞당겨지면서 당분간 대표팀 일정에 매진한다.

정규시즌을 바라보던 이재영의 눈도 이제는 자연스럽게 대표팀으로 향하게 됐다. 대표팀은 내년 1월 7일부터 태국 나콘랏차시마에서 태국, 카자흐스탄 등과 올림픽 본선 티켓을 두고 중요한 일전을 벌인다.

이재영은 반드시 올림픽 본선행을 이뤄내겠다는 각오다. 그는 "제일 중요한 경기가 남았다. 긴장도 되고 설렘도 있다. 더 잘하고 싶은 마음 역시 크다"라며 "러시아 때 코트에서 간절함이 많았다. 아직도 그 느낌을 잊을 수 없다. 태국에서 좋은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16 리우 대회에 이어 두 번째 올림픽 출전을 노리는 이재영. 시간이 지난만큼 대표팀에 임하는 자세와 마음가짐도 달라졌다.

이재영은 "매년 뭔가 달라지는 느낌이다. 특히 올해 대표팀에 들어갔을 때는 책임감이 더 생겼다"라며 "(김)연경 언니 옆에서 내가 도와주겠다는 마음이 컸다. 연경 언니가 시즌 경기를 보고 좋은 말을 많이 해줘서 기분도 좋다"고 전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대표팀이라 기대감도 높다. 이재영은 쌍둥이 이다영(현대건설)과 대표팀에서 호흡을 맞춘다. 이재영은 "다영이랑 대표팀에 들어가니까 잘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기분도 좋다"고 말했다.

가족이기에 서로를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이재영은 "다영이가 브레이크가 없다. 너무 직진만 하니까 부상이 많다. 그래서 걱정을 많이 했다. 그래도 알아서 몸 관리를 잘해서 다행이다"고 미소를 지었다.

이재영은 이어 "저는 다영이 토스가 나쁘더라도 별로 얘기하지 않는다. 그런데 다영이는 제가 리시브가 잘 안 됐을 때 ‘똑바로 밀어라‘, ‘이렇게 하지마‘라고 얘기한다"라며 "다른 사람들에게는 칭찬을 많이 하지만 나에게는 뭐라 한다. 아마 가족이라 편해서 그런 것 같다. 그래도 다영이는 애교도 많고 아직 아기 같은 티도 많이 난다"라고 설명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