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BO리그 너무 낯선' 모터 격리, 커지는 키움 고민
출처:SPOTV NEWS|2020-03-29
인쇄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테일러 모터(31)가 실전 공백과 리그 적응 문제를 모두 이겨낼 수 있을까.

키움은 지난 시즌을 마지막으로 일본 리그에 향한 외야수 제리 샌즈 대신 내외야 수비가 모두 가능한 모터와 2020시즌 계약을 맺었다. 모터는 처음부터 공격보다 수비에 초점을 두고 뽑았지만 타격 역시 샌즈의 빈자리를 채우는 데 일조해야 했다.

모터는 2011년 탬파베이 레이스에 지명된 뒤 메이저리그 통산 3시즌 143경기 10홈런 37타점 42득점 타율 0.191을 기록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통산 9시즌 735경기 81홈런 387득점 344타점 타율 0.248의 성적을 남겼다.

키움 유니폼을 입고 대만 스프링캠프에 참여한 모터는 대만 프로야구팀과 연습경기에서 16타수 3안타(1홈런) 1타점 1득점 5삼진 타율 0.188을 기록했다. 다만 연습경기에서 상대한 투수들이 대부분 대만 투수들이라는 점에서 한국 투수들을 빨리 보고 공에 적응해야 한다는 과제는 사라지지 않았다.

그러나 모터의 야구 시계는 지난 5일 퉁이 라이온스와 경기에 멈춰 있다. 모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한국이 아닌 미국으로 향해 개인훈련을 했고 지난 26일 한국에 들어왔지만 KBO의 방침으로 인해 팀 선수단과 2주간 자가격리돼야 한다. 28일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어도 아직 격리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

그래서 손혁 키움 감독의 걱정은 모터에게 쏠려 있다. 두 명의 투수는 섀도 피칭이나 홈 트레이닝만으로도 어느 정도 투구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지만 모터는 투수들의 공을 전혀 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키움 관계자는 "투수들에게는 실전 투구와 비슷한 프로그램을 짜줄 수 있는 반면 모터는 개인 훈련이 전부"라고 설명했다.

모터에게는 오는 31일 KBO 실행위원회 결과가 중요하다. 실행위원회 결과에 따라 자가격리돼 있는 5개 팀 외국인 선수들의 훈련에 빗장이 풀릴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모터는 3월 5일 이후 첫 실전이 4월 7일 KBO 연습경기가 될 수 있다. 키움의 걱정이 하나 더 느는 셈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아우크스부르크 VS SV 베르더 브레멘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유리한 사건]1.FC 아우크스부르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15위에 있지만 16위팀(강등권)보다 승점 2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FC 아우크스부르...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SV의 유리한 사건]1. 포르투갈 미드필더 파비우 비에이라가 지난 3번의 리그 경기에서 득점에 관여하며 강력한 개인 공격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2. 함부르크 SV는 최근...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VfL 볼프스부르크 VS SC 프라이부르크
[VfL 볼프스부르크의 유리 사건]1. VfL 볼프스부르크는 홈 명예를 지켜야 하므로, 그들의 투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패트릭 위머는 지난 경기에서 두 골을 넣었으며, ...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 너무 작은 비키니…남다른 건강미 부러워
브브걸 민영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다.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롭다”고 남기며 괌 여행 사진과 영상을 여러장 게재...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맹승지, 파격적인 화가 변신... 비키니 입고 아찔한 자태 과시
개그우먼 맹승지가 다가오는 2026년을 향한 새로운 포부와 함께 파격적인 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맹승지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2026년, 더 다채로운 색으로(2026...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