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NC 구창모, 좌완 에이스 김광현-양현종 계보 이어나갈까
출처:노컷뉴스 |2020-05-21
인쇄


NC 다이노스의 좌완 파이어볼러 구창모(23)는 지난해 KBO 리그에서 100이닝 이상 소화한 선발투수 가운데 가장 높은 9이닝당 탈삼진(9.59개) 기록을 남겼다.

시속 150km를 넘나드는 빠른 공에 국가대표 포수 양의지 영입 효과가 더해져 한 단계 더 성장했다. 프로 데뷔 4시즌 만에 처음으로 시즌 10승(7패)을 달성했고 평균자책점 3.20을 기록했다.

구창모의 2020시즌 KBO 리그 초반 활약은 마운드를 지배하는 수준이다. 3경기에 등판해 2승을 수확했고 평균자책점(0.41) 부문 1위, 탈삼진(25개) 부문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9이닝당 탈삼진은 10.2개로 리그 최상위권이다.

이동욱 NC 감독은 ""예전과 비교해 볼 배합 패턴이 달라졌다. 늘 강하게, 빠르게만 던지는 게 아니라 구종을 다양하게 선택하고 강약을 조절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볼카운트가 몰리면 타자가 불리하니까 타자들로 하여금 자꾸 치게 만들면서 투구수도 줄였다. 지금은 자기 공을 던지고 있다는 느낌이다. 양의지 효과도 크다. 든든한 동료가 있으면 믿고 가는 법이다. 투수의 생각을 단순하게 만들어준다"고 덧붙였다.

구창모는 지난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초반에는 초구 스트라이크 비율이 높지 않았다. 김재환에게 적시 2루타를 허용한 실점 장면은 1회말에 나왔다.

구창모는 경기 초중반부터 더욱 공격적으로 투구했고 투수에게 유리한 볼카운트를 잡아놓고 승부할 때가 많았다.

제구가 뒷받침되는 최고 시속 150km의 빠른 공에 위력적인 슬라이더 그리고 강력한 무기가 된 포크볼을 더해 타자들의 타이밍을 흔들었다. 파이어볼러 앞에 선 타자들은 볼카운트가 몰렸을 때 초조함이 더 커지기 마련이다.

구창모는 8이닝 2피안타 1볼넷 7탈삼진 1실점 호투에도 팀이 연장전 끝에 1대2로 패해 승수를 추가하지는 못했지만 오랫동안 선발 수업을 받은 결과 마침내 발현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경기였다.

지난 수년동안 KBO 리그를 대표하는 국내 에이스 가운데 좌완투수가 많았다. 메이저리그에서도 정상급 투수로 발돋움 한 류현진을 필두로 김광현, 양현종 등이 대표적이다. 구창모는 그들의 계보를 이을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