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ESPN 해설가, "KBO리그 파이어볼러 부족, 투수층 문제"
출처:OSEN|2020-05-21
인쇄


KBO리그를 중계하고 있는 ESPN 해설가가 한국야구에 대한 느낌을 밝혔다.

미국 네브래스카주 지역지 ‘링컨저널스타’는 20일(이하 한국시간) ESPN에서 KBO리그 중계를 하는 카일 피터슨(44)의 이야기를 전했다.

피터슨은 지난 1997년 1라운드 전체 13순위로 밀워키 브루어스에 지명된 투수. 1라운드에 지명될 만큼 유망주였지만 메이저리그에서 2시즌 5승9패 평균자책점 4.71을 기록한 뒤 2002년 시즌 후 일찍 은퇴했다. 은퇴 후 분석가로 ESPN 중계진에 합류했다.

피터슨은 “약 3주 전에 ESPN 프로듀서로부터 KBO리그 중계 이야기를 들었다. 일주일에 6경기를 중계하는데 1~2경기씩 맡아주기를 요청했다. 처음에는 농담인 줄 알았다”고 떠올렸다.

주말 새벽마다 집의 지하실에서 KBO리그 중계를 하는 피터슨은 “지금 일을 하는 것, 취재할 것이 있다는 것, 스포츠가 진행되고 있다는 게 감사하다. 이런 일이 일어날 줄 생각도 못했기 떄문에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KBO리그 특유의 배트 플립, 이른바 ‘빠던’ 문화에 대해서도 피터슨은 “한국 투수들은 미국 투수들처럼 보지 않는다. 미국에 와서 ‘여기는 다르게 보는구나’라고 말한 한국 타자들이 있었다. 한국 야구의 표현일 뿐이다. 괜찮다”고 설명했다.

투수력에 대한 평가도 있었다. 피터슨은 “최고 수준의 투수들은 아주 좋지만 투수층이 문제다. 한국에는 강속구를 던지는 투수들이 많지 않다”고 지적했다. ESPN에 따르면 한국 투수들의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88.6마일, 약 142.6km. 지난해 메이저리그 투수들의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93.1마일, 약 149.9km였다. 패스트볼 평균 구속이 약 7km 차이가 난다.

하지만 피터슨은 “한국 야구 자체를 진심으로 즐기면서 본다. 그동안 보지 못한 곳에서 야구가 펼쳐지는 즐거움이 있다”며 메이저리그가 셧다운 된 상황에서 정상적으로 진행 중인 KBO리그를 반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