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토론토 류현진, 에이스 랭킹 7위 "여전히 훌륭해"..1위 디그롬
출처:뉴스1|2020-06-16
인쇄




토론토 블루제이스 유니폼을 입은 류현진(33)이 팀 내 에이스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시즌 메이저리그 개막이 미뤄지고 있지만 팀을 대표하는 투수라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 CBS스포츠는 16일(한국시간) 2020시즌을 기다리고 있는 30개 팀의 에이스 파워랭킹 순위를 발표했다.

토론토 에이스로 이름을 올린 류현진은 전체 7위에 랭크됐다.

매체는 "류현진은 지난 두 시즌 간 21승8패, 평균자책점 2.21, 탈삼진 252개, 볼넷 36개를 기록했다"면서 "류현진은 33세가 됐지만 기량 하락을 걱정할 나이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여전히 훌륭한 에이스"라고 칭찬했다.

지난해 LA 다저스에서 30경기 182⅔이닝에 나와 14승5패, 평균자책점 2.32의 성적을 낸 류현진은 2020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8000만달러에 FA 계약을 맺었다.

CBS스포츠가 꼽은 최고의 에이스는 뉴욕 메츠의 제이콥 디그롬이었다. 매체는 "디그롬은 야구에서 최고의 투수"라고 찬사를 보냈다.

2018~19년 2시즌 연속 사이영상을 받은 디그롬은 지난해 11승8패, 평균자책점 2.43의 성적을 냈다.

2위는 뉴욕 양키스의 게릿 콜이었다. 이어 3위부터 저스틴 벌랜더(휴스턴 애스트로스), 맥스 슈어저(워싱턴 내셔널스), 잭 플래허티(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순이었다.

류현진이 떠난 다저스는 14위에 올랐다. 좌완 클레이튼 커쇼 대신 우완 영건 워커 뷸러의 이름이 포함된 것이 주목할 점이다.

CBS스포츠는 "뷸러가 커쇼를 대신해 에이스 자리에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전통의 강호인 보스턴 레드삭스는 26위에 그쳤다. 매체는 "데이빗 프라이스(다저스)는 트레이드 됐고, 크리스 세일은 아프다"면서 "나단 에오발디 또는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있지만, 에오발디가 건강할 것이라고 믿을 수 없다"고 우려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에레디비시 프리뷰] 포르튀나 시타르트 VS AZ 알크마르
[포르튀나 시타르트의 유리 사건]1. 포르튀나 시타르트는 지난 5번의 홈 경기에서 7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당 평균 거의 2득점을 기록하여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포르튀나 시타...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쿠프 드 프랑스 프리뷰] 르아브르 AC VS 아미앵 SC
[중립 사건]1. 르 아브르 AC는 27번의 맞대결에서 9승9무9패로 팽팽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2. 르 아브르 AC는 지난 8경기 중 7경기를 언더로 마쳤으며, 이는 그들의 신중...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세리에 A 프리뷰] 칼리아리 칼초 VS AC 피사 1909
[칼리아리 칼초의 유리 사건]1. 칼리아리 칼초는 지난 5경기에서 7골을 넣으며, 경기당 평균 약 2골을 기록해 공격력이 충만함을 보여줍니다.2. 칼리아리 칼초는 두 팀 간 3번의...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배우 전향한 개그우먼 맹승지, '언더붑 비키니' 입고 화가 변신 '아찔'
개그우먼 출신 배우 맹승지가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다짐과 함께 파격적인 아티스트 컨셉 화보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습니다.지난 18일 맹승지는 개인 SNS에 "2026, more...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브브걸 민영, 괌서 파격 비키니…몸매 이 정도였어?
그룹 브브걸 민영이 괌에서 근황을 전했다.민영은 12월 18일 개인 SNS를 통해 “서울이 너무 추워서 날아왔어요. 12월의 괌은 따뜻하고 여유로워요. with 힐튼괌 리조트와 함...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선미, '숨멎' 비키니 도발…함께 샤워하는 남자는 누구?
가수 선미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드러내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선미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게시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