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리틀 양현종' 김기훈, 잘 던지다 왜 갑자기 볼질할까? [★광주]
출처:스타뉴스|2020-10-25
인쇄


‘리틀 양현종‘이라 불리는 KIA 타이거즈 특급 유망주 김기훈(20)은 기복이 심하다. 귀신같은 제구력을 뽐내다가 갑자기 무너지곤 한다.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은 어떤 상황에서도 스트라이크를 잡을 수 있는 ‘필살기‘가 필요하다고 짚었다.

김기훈은 지난 23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0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 2⅔이닝 1피안타 3볼넷 4실점(1자책) 패전투수가 됐다. 고전을 면치 못한 조기 강판 같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고개가 갸웃거린다.

김기훈은 2회까지 완벽했다. 패스트볼은 보더라인에 꽂혔고 체인지업은 절묘하게 떨어졌다. 1회초 첫 타자 홍창기에게 패스트볼만 3개 던져 삼구삼진을 빼앗았다. 2사 후 이형종도 삼구삼진 처리했다. 2회초 2사 후 김민성과 승부에서 풀카운트에 몰린 상황에서도 체인지업을 날카롭게 구사해 헛스윙을 유도했다.

2회까지는 정말 양현종 같았다.

하지만 3회부터는 거짓말처럼 흔들렸다. 선두타자 양석환과 11구 접전을 펼친 끝에 볼넷을 허용했다. 여기서 김기훈은 주저 앉았다. 다음 타자 유강남에게 볼넷을 줬다. 무사 1, 2루서 번트 수비 실책까지 저질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홍창기를 또 볼넷으로 내보내 밀어내기로 실점했다.

김기훈은 결국 김현수에게 역전 적시타를 맞고 3회를 마치지 못한 채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윌리엄스 감독은 다음 날 "자신만의 스트라이크존을 잃어버린 뒤 다시 찾기를 어려워 하는 적이 가끔 있다. 김기훈 뿐만 아니라 어린 선수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다. 어려운 상황이 됐을 때 스트라이크를 넣을 수 있는 자신 있는 공 하나, 구종 하나를 아직 갖고 있지 못해서 그렇다"고 설명했다.

패스트볼이든 변화구든 마음만 먹으면 스트라이크를 넣을 수 있는 공이 하나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윌리엄스 감독은 "초구에 변화구로 스트라이크를 잡거나 2볼에서 체인지업을 스트라이크존에 넣는다든지 그런 부분에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간과 경험이 쌓이면 해결될 일이다. 윌리엄스 감독은 "직접 경험을 해야만 극복 가능하다. 여기서 극복을 해야 성장한다. 김기훈은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기대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