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허윤경, 끝내 눈물…"11년 동안 받은 사랑 베풀겠다"
출처:골프다이제스트|2020-11-09
인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을 끝으로 은퇴한 허윤경(30)이 끝내 눈물을 터뜨렸다.

허윤경은 8일 인천 영종도의 스카이72 골프클럽 오션코스에서 끝난 KLPGA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을 최종 4라운드까지 완주한 뒤 은퇴했다.

이날 열린 은퇴식에 참석한 허윤경은 "대회 시작 전 마지막 대회이니만큼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었다. 후원사인 하나금융그룹이 주관하는 대회에서 깜짝 은퇴 행사를 마련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허윤경은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최종 합계 1오버파 289타로 단독 10위를 기록했다. 은퇴 무대에서 올 시즌 최고 성적을 적어냈다.

허윤경은 2010년 KLPGA 투어에 데뷔해 2013년 1승, 2014년 2승 등 10년 동안 통산 3승을 거뒀다. 예쁜 외모에 늘 웃는 얼굴로 ‘미소 천사‘로 불렸다.

허윤경은 "막상 선수 생활이 끝났다고 생각하니 슬프기도 기쁘기도 후련하기도 하면서 만감이 교차한다"고 말했다. 허윤경은 "후련하다는 것은 계속 긴장감 속에서 살아온 것을 이젠 털어냈다는 의미이고, 대회에 나올 수 없는 선수로서 끝났다고 생각하니 슬픈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앞으로 가족과 함께 그리고 개인적인 시간도 많이 가질 수 있다는 게 기쁘기도 하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허윤경은 지난 2016년 박상현(33) 씨와 결혼했다. 시아버지는 충남 태안의 솔라고 컨트리클럽을 소유한 박경재 회장이다. 2018년 아들(박시환)을 얻었다.



허윤경은 "그동안 저를 사랑해 준 팬들에게 앞으로 자연인 허윤경으로 행복하게 잘 살겠다"면서 "지난 11년 동안 받은 사랑을 이젠 베풀며 살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이제 30세인데 ‘은퇴가 너무 빠른 것 아니냐‘고 설득하는 사람도 많았다. 하지만 내 생각에 나이는 중요하지 않았다. K-10(KLPGA 투어 10년)이 되면 떠날 계획을 투어 생활 초창기 때부터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골프 하나도 힘든데 아이도 돌보고 가정도 살펴야 하는 게 힘들었다. 그리고 잘하고 있을 때 멋있게 떠나고 싶었는데 그게 지금이었다"고 덧붙였다.

허윤경은 골프장을 운영하는 시아버지와 남편을 도와 공부를 더 하고 싶다는 계획도 밝혔다.

허윤경은 "그동안 공부를 하고 싶어도 시간과 여건 탓에 실행하지 못했는데 이젠 대학원에 진학해 경영학을 배우고 싶다"면서 "남편을 잘 내조하면서 기회가 되면 골프장 경영 쪽도 관심을 두고 싶다"고 말했다.

허윤경은 "제1의 인생은 허윤경 프로이고, 제2의 인생은 엄마였고, 그리고 또 다른 나의 모습으로 제3의 인생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세 살 된 아들이 외로울 수도 있으니 기회가 되면 딸 하나를 더 낳고 싶다는 뜻도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니다.”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팀의 반등을 돌아보며 이같이 말한 거로 알려졌다.영국 매체 BBC는 29일(한국시간)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의 부...
"아르테타 전화 한 통에 아스널 이적 결심했다." 마두에케까지 산증인
노니 마두에케가 아스널 유니폼을 입는 데에는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전화 설득이 유효했다.29일(한국시간)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여름 영입생 마두에케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K리그2에 부는 새 바람…용인·파주·김해, 심상치 않은 신생팀들이 온다
K리그2에 부는 새 바람…용인·파주·김해, 심상치 않은 신생팀들이 온다
석현준을 품은 용인FC, 유럽 진출 플랫폼을 장착한 파주 프런티어FC, K3 챔피언 김해FC까지. 새 시즌 K리그2 입성을 앞둔 신생팀들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2026 K리그2는 ...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맹승지, 브라톱 터질 듯한 볼륨감…너무 핫한 항공샷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이 눈에 띄는 항공샷을 공개했다.맹승지는 28일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지와 함께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올렸다.그는 브라톱에 셔츠 칼라와 넥타이를 ...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역대급 '섹시美'...치어리더 김나연, 한겨울 비키니 몸매 '대박'
치어리더 김나연이 한겨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28일 김나연은 자신의 SNS에 "다시는 이런 날씨에 스파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야외 ...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엘라스틴 해써여”…차영현, 햇살과 함께한 여름→여유로운 휴식 모먼트
햇살이 길게 내려앉은 테라스 위에서 차영현이 한가로운 오후를 만끽했다. 미세한 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순간, 차영현의 표정에는 일상의 분주함을 잠시 내려놓은 여유가 담겼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