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김광현의 거물 에이전트 움직임 포착...MLB잔류?유턴? 12월 결정
출처:마이데일리|2021-10-16
인쇄



월드시리즈가 종료되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자유계약선수(FA)가 되는 김광현(33)의 거취가 언제 결정될 것인가.

세인트루이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간) 마이크 실트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90승72패의 성적으로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에 진출했으나 LA 다저스에 패한 여파가 컸다. 김광현이 마이크 실트 감독과 2년 연속 포스트시즌에 나갔기에 메이저리그에서 그의 이적 가능성도 커져가고 있다.

김광현이 시즌을 마치고 귀국하면서 KBO리그 SSG 랜더스로 ‘쓱’ 들어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에이전시인 ‘JBA 스포츠(Sports)’가 오는 12월5일부터 9일까지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윈터 미팅(Winter Meetings) 준비를 시작했다.

‘JBA 스포츠’는 현재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 구단주 보좌역인 일본 야구의 상징, 이치로를 매니지먼트하는 대형 에이전시이다. JBA의 JB는 거물 에이전트인 존 보그스(John Boggs)를 줄인 것이고 A는 어소시에이츠(Associates)를 의미한다.

김광현이 2년 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입단 기자회견을 했을 때 JBA Sports에서 존 보그스와 제리 킴이 참석했다.

김광현은 당시 왼손 투수진의 보강이 필요했던 세인트루이스와 2년 총액 800만달러(당시 SK 와이번스 포스팅 대가 20% 160만달러 별도)에 계약했다. 세인트루이스 구단은 전체적으로 960만달러, 약 100억원을 김광현에게 투자했다.

그런데 현재 세인트루이스나 MLB 언론의 분위기는 세인트루이스가 김광현과 재계약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선발에서 불펜으로 전환시키자 김광현 본인이 아쉬움을 나타냈고, 또 세인트루이스 역시 부상 등을 우려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JBA 스포츠의 거물 에이전트 존 보그스는 왼손 선발 투수가 필요한 메이저리그 구단들을 중심으로 김광현을 세일즈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현지 관계자들이 전해왔다. 김광현의 실력을 증명할 ‘X파일’을 만드는 것이다.

메이저리그 윈터 미팅은 매년 12월 30개 메이저리그 구단 대표들, 산하 162개 마이너리그 팀들 관계자가 모여 다양한 미팅을 하면서 트레이드, FA 계약 등을 진행한다. 지난 해는 화상으로 열렸다.

2019시즌을 마치고 류현진의 4년 8000만달러 토론토 블루제이스 계약, 그리고 지난 시즌 후 김하성의 샌디에이고 계약 등이 모두 윈터미팅에서 이뤄졌다.

흥미로운 것은 이번 윈터미팅 장소가 JBA 스포츠가 있는 샌디에이고에서 열린다는 것이다. 30년 이상 샌디에이고를 베이스로 활동한 거물 에이전트 존 보그스의 영향력이 큰 지역이다.

김광현은 가족과 휴식을 취하며 12월 윈터 미팅 결과를 지켜 볼 것으로 예상된다. 그 후 SSG 랜더스 복귀 등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어떤 결정을 내리기 어렵다. 김광현이 메이저리그에서도 선발 투수로 경쟁력이 충분한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냐” 과르디올라 작심 발언
“감독은 마법사가 아니다.”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팀의 반등을 돌아보며 이같이 말한 거로 알려졌다.영국 매체 BBC는 29일(한국시간)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의 부...
"아르테타 전화 한 통에 아스널 이적 결심했다." 마두에케까지 산증인
노니 마두에케가 아스널 유니폼을 입는 데에는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전화 설득이 유효했다.29일(한국시간)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여름 영입생 마두에케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K리그2에 부는 새 바람…용인·파주·김해, 심상치 않은 신생팀들이 온다
K리그2에 부는 새 바람…용인·파주·김해, 심상치 않은 신생팀들이 온다
석현준을 품은 용인FC, 유럽 진출 플랫폼을 장착한 파주 프런티어FC, K3 챔피언 김해FC까지. 새 시즌 K리그2 입성을 앞둔 신생팀들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2026 K리그2는 ...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장원영, 뼈말라인 줄 알았는데 글래머였네...아찔 미니 드레스 입고 산타걸 변신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근황을 전했다.25일 장원영은 자신의 SNS에 근황 사진을 게재햇다.공개된 사진에는 레드 미니 원피스를 입은 장원영의 모습이 담겼다. 섹시하면서도 귀여운 매력...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윤정수♥’ 원진서,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자태‥필라테스로 관리한 몸매
방송인 출신 필라테스 강사 원진서(개명 전 원자현)가 행복했던 신혼여행 추억을 공개했다.원진서는 12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시리게 추운날 다시 꺼내보는. 눈부시게 행복했던...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아이들 민니, 비키니 입고 '극세사 몸매' 과시…휴양지 달군 미모
그룹 아이들 민니가 휴양지에서 슬렌더한 몸매를 드러내며 눈길을 끌었다.민니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한 해를 돌아보는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