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 인형' 박결 "엄격한 아버지 '다시 올라갈 실력 있다'고 격려"
출처:골프다이제스트|2021-11-06
인쇄



내년 시즌 시드 확보가 시급한 ‘필드 인형‘ 박결(25)이 엄격한 아버지의 격려가 힘이 된다고 밝혔다.

박결은 5일 제주도 제주시의 엘리시안 제주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S-OIL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 1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로 1타 차 공동 6위에 올랐다.

시즌 2개 대회를 남겨놓은 현재 상금 랭킹 69위로 떨어져 있는 그는 시즌 상금 랭킹 60위 안에 들어야 지옥의 시드전을 피할 수 있다.

2015년 KLPGA 투어에 데뷔한 뒤 시드를 잃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처음 사로잡혔던 박결은 "특히 아버지 덕분에 힘을 많이 얻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잘 될 때는 관심 없으시고 말씀을 별로 안 하셨는데, 올해 대화를 많이 하고 있다. ‘내려가도 충분히 다시 올라갈 실력이 있으니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라‘고 말씀해주셨다. 덕분에 마음이 더 편해졌고 (시드전)에 대한 압박감도 없다"고 전했다.

박결은 "중학교 때까지 아빠가 골프를 많이 도와주셨지만 조금 엄격하셔서 사이가 안 좋을 때도 있었다. 프로 데뷔하고 성인이 되면서 편하게 해주셨다. 내 의견을 잘 들어주시고 존중해주셔서 요즘은 편하게 이야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리가 나지 않아 부드러운 스윙에서 강하게 치는 스윙으로 바꾸고 운동도 많이 하고 있다는 박결은 내년 시드 지키기에 도전한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했고 그해 시드전을 수석 통과하며 화려하게 KLPGA 투어에 데뷔한 박결은 예쁜 외모로 ‘필드 위 인형‘으로도 유명하지만 6년 연속 자력으로 시드를 확보한 실력이기도 하다. 2018년에는 제주도에서 열린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에서 KLPGA 투어 첫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그는 "제주도에서 우승한 좋은 기억이 있어 잘 될 거라는 희망을 품는다"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뭔가 잘못되고 있다" 작심 발언한 토트넘 부주장 결국 떠나나…"레알 마드리드에선 불만 없을 듯"
레알 마드리드가 토트넘 홋스퍼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를 계속 주시하고 있다.영국 '팀토크'는 22일(한국시간) "로메로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센터백 중 한 명이다. 토트넘과 아르...
"손흥민, 토트넘과 끝 이적요청"...SON, 러브콜 나폴리 콘테의 확신 "환승지 아냐 경쟁력 갖출 것→'흐비차 대체자로 합류하나'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이적을 택할 수 있다는 주장이 다시 한번 고개를 들었다. 이번엔 이탈리아 세리에A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나폴리와 연결됐다.이탈리아 매체 '울티메칼치오나...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본인도 묻더라, 수비수도 슈퍼스타 한다고 했다"
양민혁의 47번, 왜 수비수한테 주었나→김병지 강원 대표
"우리 팀의 히어로였다."김병지(55) 강원FC 대표이사의 말이다.선수 본인도 깜짝 놀란 결정이었다. 프로축구 강원FC의 상징인 '등번호 47번'을 거머쥔 주인공. 바로 강원 수비...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 끄라비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보라색 비키니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 과감한 스...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열애를 인정했다.오또맘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티모를 자랑하고 싶지만 저와 완전 반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