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와 이관희에 설욕한 김낙현 "자존심도 상하고, 짜증도 났었다"
출처:스포츠조선|2022-02-04
인쇄




"자존심도 상하고, 짜증도 났다."

드디어 설욕에 성공했다.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에이스 김낙현이 팀도, 자신도 살리는 귀중한 승리를 만들어냈다.

한국가스공사는 3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창원 LG와의 5라운드 경기에서 86대80으로 승리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이 승리로 LG전 4전패 늪에서 탈출했다. 또, LG를 자신들과 같은 공동 7위로 끌어내리는 동시에 6위 원주 DB를 반경기 차이로 추격하게 됐다. 공교롭게도 다음 경기가 DB와의 홈경기. 6위까지 노려볼 수 있게 됐다.

김낙현의 활약이 승리로 이어졌다. 1쿼터 상대에 밀렸지만, 2쿼터 김낙현의 바스켓카운트 3점으로 4점 플레이가 완성되며 분위기가 바뀌기 시작했다. 김낙현은 LG가 2점차까지 추격한 경기 막판 결정적 레이업슛까지 성공시키는 등 19득점을 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한국가스공사가 LG에 4번을 지는 동안 주목받은 것이, 앞선 경쟁이었다. 시즌 전 한국가스공사의 김낙현-두경민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LG가 무려 13억원을 들여 잡은 FA 듀오 이관희-이재도 콤비도 화제였다. 이 두 백코트진 중 누가 최고인가에 대한 논쟁이 벌어진 가운데, 양 선수들의 ‘농담 반 진담 반‘ 연봉 내기 얘기까지 알려지며 불이 붙었다.

그런데 LG가 계속 이기니 이관희의 기가 살았다. 3라운드 승리 후 이관희가 "백코트진 논란은 마무리 된 것 같다. 전화로 사과하면 연봉 얘기는 없었던 걸로 해주겠다"며 자존심을 긁기도 했다.

그렇게 5번 만에 김낙현에게 설욕할 기회가 왔다. 김낙현은 경기 후 "자존심도 상하고, 짜증도 났다. 하지만 신경쓰고, 휘둘리면 안될 것 같았다. 무조건 6강에 가야 한다는 생각 뿐이었다. 그래야 찾아와주시는 팬들께 보답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낙현은 4라운드까지 LG에 밀린 원인에 대해 "이관희, 이재도 형 외에 이승우, 정해원 등 나머지 선수들이 나오면, 우리만 막으려 나오는 게 느껴질 정도였다. 3점을 안주려고 하는 것이었다. 득점이 안되니 밖으로 빼주는 패스만 했다. 내 플레이도 안되고, 우리 팀 컬러도 안살았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거 신경쓰지 말고, 적극적으로 이겨내자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낙현은 "경기 초반에는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너무 커 내 욕심이 앞섰다. 공격에서 내가 해결하려고 했다. 안좋은 밸런스에 슛을 쐈다. 2쿼터부터 내 밸런스대로 슛을 쏘자고 다짐했다. 그 때부터 코트 밸런스가 잡혔고, 경기가 잘 풀렸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아탈란타 B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아탈란타 BC VS 인터밀란
[아탈란타 BC의 유리한 사건]1.제노아 C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6위에 있습니다. 제노아 C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제노아 CFC는 이날에 승리...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27점을 기록하며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4위 첼시 FC와 단 2점 차이로 유럽 대회 진출권을 노릴 ...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빅토리 FC VS 웰링턴 피닉스 FC
[멜버른 빅토리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빅토리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1점으로 9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빅토리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빅토리...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