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3경기 만에 시즌 1호 퇴장..S존 판정, 터질게 터졌나
출처:엑스포츠뉴스|2022-04-06
인쇄



정규 시즌 3경기 만에 스트라이크존 판정으로 인한 퇴장이 나왔다. 키움 히어로즈 이용규가 올 시즌 첫 퇴장 명령을 받았다.

이용규는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홈경기에 1번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 출장했다. 처음 두 타석에서 이용규는 뛰어난 선구안을 앞세워 볼넷 두 개를 얻어냈다. 1회는 득점, 4회는 도루를 성공하기도 했다.

그러나 경기 초반에 보여준 산뜻한 출발과 달리 다음 타석부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며 씁쓸하게 물러났다. 4회 1루수 땅볼을 친 이용규는 7회 풀카운트 승부 끝에 루킹 삼진을 당했다. 마지막 스트라이크 판정이 아쉬운 듯 이용규는 삼진콜을 들은 뒤 잠시 허리를 숙여 고개를 들지 못했다.

9회 마지막 타격에 임한 이용규는 또다시 루킹 삼진에 가로막혔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판정에 불만을 표출한 것일까. 삼진을 당한 이용규는 탄식을 내뱉은 뒤 즉시 등을 돌린 채 타석에 머물렀고, 이내 배트를 내려놓은 채 더그아웃으로 돌아갔다. 이를 지켜본 심판은 퇴장 조치를 내렸다.

두 차례 루킹 삼진 판정을 받은 과정에서 이용규는 심판과 대화를 나누거나 특별한 접촉이 없었다. 하지만 퇴장 명령을 피하지 못했다. 심판은 이용규의 행동을 항의의 뜻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이용규는 지난 2018년 4월 13일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스트라이크존 판정에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이며 프로 데뷔 첫 퇴장을 당한 바 있다.

올 시즌을 앞두고 KBO는 스트라이크존 정상화를 결정하며 스트라이크존에 변화를 추구했다. 이전 스트라이크존보다 상하는 물론 좌우의 폭도 확연히 커졌다. 자연스럽게 투수들과 타자들의 반응이 엇갈릴 수밖에 없다. 특히 타자들은 달라진 스트라이크존에 빠르게 적응하여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새로운 숙제였다.

하이패스트볼 구사와 보더라인 승부를 즐기는 투수들은 새로운 스트라이크존 도입에 수혜를 입고 있다. 이용규가 타석에서 지켜봤던 마지막 스트라이크는 보더라인 기준으로 볼 수 있다. 물론 바깥쪽 높은 공에 형성된 스트라이크에 억울함이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다.

단 3경기 만에 스트라이크 판정으로 인해 퇴장 사례가 나왔다. 어쩌면 터질 것 같은 상황이 예상보다 일찍 발생한 건 아닐까. 앞으로도 달라진 스트라이크존이 이번 시즌 어떤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이 쏠린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