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일-정효근 계약 연장…챔프전 종료 다음날 FA 시장 개장
출처:점프볼|2022-05-10
인쇄



챔피언결정전이 끝난 다음날 곧바로 FA(자유계약 선수) 시장이 열린다. 만약 10일 SK가 우승을 확정한다면 11일부터 FA 협상이 시작된다.

프로농구 출범 이후 가장 늦게까지 챔피언결정전이 열리고 있다. 역대 가장 늦은 시즌 종료일은 지난 시즌의 5월 9일이다. 5월까지 챔피언결정전이 열리는 건 역대 6번째.

보통 4월 중 챔피언결정전이 끝나면 5월 1일부터 FA 시장이 열렸다.

KBL은 최근 국가대표 경기가 열릴 때 휴식기를 갖기 시작하며 정규리그 일정을 여유있게 잡고 있다. 이로 인해 시즌 종료일이 평소보다 늦다.

KBL은 이를 감안해 FA 시장 개시일을 챔피언결정전 종료 다음 날짜로 잡고 있다.

지난해 FA 일정을 감안하면 10일 SK의 우승 확정을 가정할 때 11일 FA 선수 명단이 발표되고, 15일간 협상에 곧바로 들어간다. 12일 FA 선수 설명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6차전까지 이어지면 13일, 7차전까지 갈 경우 15일로 FA 시장 개시일이 바뀐다.

현재 관심이 쏠리는 FA 선수는 김선형(SK), 두경민(한국가스공사), 이승현(오리온), 이정현(KCC), 전성현(KGC인삼공사), 허웅(DB) 등이다.



여기에 정효근(한국가스공사)과 김준일(LG)도 많은 구단의 관심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내년으로 FA 자격을 미뤘다. 정효근과 김준일은 시즌 개막 전과 개막 직후 큰 부상을 당해 27경기 이상 출전선수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선수가 출전선수 명단에 27경기 미만으로 포함될 경우 소속 구단이 계약 기간을 1년 연장할 수 있다.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창원 LG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두 선수는 당연하듯 계약 기간이 1년 연장되었다고 한다.

오는 16일 국군체육부대(상무)에 입대하는 김훈(DB)과 박민우(삼성)는 자연스럽게 올해 FA 명단에서는 빠질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