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믿었던 푸이그까지 물방방이… 이정후 빼면 답답한 키움 타선
출처:뉴스1|2022-05-12
인쇄


키움 히어로즈 타선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팀 타율은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고 해결사 역할을 해줘야 할 외국인 타자의 부진도 계속되고 있다.

키움은 11일 두산 베어스에게 지면서 4연패를 당했다. 6일 SSG 랜더스를 잡고 3위까지 올라갔던 키움인데 어느덧 공동 5위(17승17패)까지 떨어졌다.

4연패 기간 중 가장 문제가 된 것은 타선이다. 4경기 동안 팀 타율 0.173 22안타 3득점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마운드가 잘 버텼다고 가정해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키움 타선의 부진은 이번 연패 기간에만 문제가 된 게 아니다. 키움은 현재까지 팀 타율 0.225, 출루율 0.294로 모두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총 득점도 120점으로 9위에 불과하다. 타선의 기록만 따지면, 현재 공동 5위에 올라있는 것이 신기할 정도다.

규정 타석을 채운 선수 중 3할 타자는 이정후 한 명뿐이다. 이정후는 올해 타율 0.331 4홈런 22타점으로 이정후다운 활약을 펼치고 있다. 김혜성은 타율 0.279로 그나마 제 몫을 해주고 있다.

이정후와 김혜성을 제외하고 규정타석을 채운 6명의 선수는 모두 2할 초반 또는 1할 후반대 타율에 그치고 있다. 사실상 주전 선수들의 방망이가 전혀 터지지 않고 있는 것이다.

특히 푸이그의 부진은 아쉽다. 화려한 메이저리그 경력을 등에 업고 화려하게 KBO리그에 등장했지만 34경기를 뛰며 타율 0.203 3홈런 11타점에 그치고 있다. 최근 몇 시즌 동안 외국인 타자로 재미를 보지 못했던 키움이기에 악몽이 되풀이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푸이그는 4월 중순부터 타격감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5월에는 더욱 심각해졌다. 5월 타율 0.121(33타수 4안타)에 그쳤고 타점은 ‘0‘이다.

히팅 포인트가 늦다는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타석에서의 위치를 조정하고, 4번타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최근 2경기에서 2번타자로 타순을 이동하기도 했다. 그러나 아직까지 큰 효과는 보지 못했다.

한두 명이 부진한 것이 아니기에 키움으로서도 마땅한 해결책을 찾기 힘들다. 현재로서는 선수들이 스스로 타격감을 찾기를 기대할 수밖에 없다.

한편 키움은 이날 두산의 박신지를 상대로 부진 탈출에 노린다. 프로 5년 차이지만 1군 경험은 24경기에 불과하다. 올해 선발 등판은 지난달 7일 삼성 라이온즈전으로, 당시 2이닝 3피안타 4볼넷 1탈삼진 4실점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EPL 프리뷰] 브렌트퍼드 FC VS 토트넘 홋스퍼 FC
[브렌트퍼드 FC의 유리한 사건]1. 브렌트퍼드 FC의 폼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이번 홈 경기에서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것입니다.2. 케빈 샤데가 지난 경기에...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맨체스터 시티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선덜랜드 AFC는 최근 리그에서 매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리즈 유나이티드 FC와 무승부를 기록한 후, 지난 6경...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리버풀 FC VS 리즈 유나이티드 FC
[리버풀 FC의 유리한 사건]1. 독일 미드필더 플로리안 비르츠가 지난 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전반전에 골을 넣으며, 이번 시즌 클럽에 합류한 이후 첫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의심...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