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경기 만에 첫 승한 양지호 “캐디인 아내 명품 조언 덕분”
출처:국제신문|2022-05-30
인쇄

KPGA 데뷔 14년 만에 우승컵 “승부처서 안전우선 전략 통해”

양지호(33)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데뷔 14년 만에 133번째 출전한 대회에서 감격의 첫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우승에는 캐디인 아내 김유정 씨의 ‘명품 조언’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양지호는 29일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 끝난 KPGA 코리안투어 KB금융 리브 챔피언십(총상금 7억 원)에서 최종합계 7언더파 281타로 우승했다. 우승상금은 1억 4000만 원.

박성국(34)과 나란히 7언더파 공동 1위였던 18번 홀(파5). 두 번째 샷을 앞둔 상황에서 클럽 선택을 놓고 ‘선수 남편’과 ‘캐디 아내 ’의 의견이 엇갈렸다.

양지호가 우드를 꺼내 들려 하자 캐디는 우드를 빼앗다시피 다시 골프백 안으로 넣고는 팔짱을 끼고 정색했다.

결국 양지호는 아내의 조언대로 아이언샷으로 3타 만에 공을 그린에 보내는 안전한 전략을 택했고, 그 홀에서 파를 지키면서 2타 차 우승을 차지했다. 다음 조에서 경기한 박성국이 17번 홀(파4) 티샷 실수로 더블보기를 적어내며 아내의 ‘안전 우선’ 작전이 제대로 통한 것이다.

경기가 끝난 뒤 양지호는 “사실 그때 우드로 갖다 꽂으려고 했는데, 와이프가 원래 하던 대로 안전하게 치라고 해서 클럽을 바꿨다”고 말했다.

2020년 12월 결혼한 양지호는 “이번 기회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아내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양지호는 “사실 지난주 박은신 프로 우승을 보며 용기를 얻었다. 할 수 있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이번 대회에 우승할지는 몰랐는데 실감이 나지 않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로 지난주 우승한 박은신(32)도 2010년 코리안투어 데뷔 이후 12년 만에 처음 우승해, 2008년 데뷔 후 무관이던 양지호에게 희망을 심어줬다.

  • 축구
  • 야구
  • 농구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