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정식 입단’ 박지훈, “희생하는 농구해야 한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6-10
인쇄

 

“희생하는 농구해야 한다”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10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 건물에서 이대성(190cm, G)의 입단식 및 기자회견을 실시했다. 가장 주목 받은 이는 이대성이었다.

하지만 한국가스공사는 이번 FA(자유계약) 시장에서 쏠쏠한 자원들을 영입했다. 박지훈(193cm, F) 도 그 중 한 명이다. 한국가스공사와 계약 기간 2년에 2022~2023 시즌 보수 총액 2억 2천만 원의 조건으로 도장을 찍었다.

2018~2019 시즌 원주 DB 소속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그 때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박지훈의 당시 기록은 평균 6.7점 2.5리바운드 1.3어시스트였다.

박지훈은 수비와 3점슛에 능한 포워드다. 전형적인 3&D 자원이다. 구체적인 장점은 넓은 수비 범위와 활동량, 볼 없는 움직임에 이은 슈팅이다.

한국가스공사는 2021~2022 시즌 얕은 포워드 자원 때문에 애를 먹었다. 주장인 차바위(190cm, F)도 6강 플레이오프에 이탈. 그 후 한국가스공사는 무너졌다.

또, 두경민(183cm, G)과 김낙현(184cm, G)이 각각 이적과 군 입대로 이탈했기 때문에, 박지훈의 슈팅 능력은 가드진에게 힘을 실을 수 있었다. 그래서 박지훈은 한국가스공사에 꼭 필요한 존재였다. 정효근(200cm, F)과 이대헌(196cm, F) 등 기존 포워드진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가스공사는 박지훈도 진심으로 환영했다. 유도훈 감독을 포함한 구단 관계자와 주장인 차바위(190cm, F)가 박지훈을 반겨줬다.

박지훈은 “FA 자격으로 한국가스공사에 입단했다. 한국가스공사의 진심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다. 한국가스공사의 창단 첫 우승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입단 소감부터 밝혔다.

이제는 한국가스공사를 더 높을 곳으로 올리는 것에 신경써야 한다. 위에서 이야기했듯, 기존 한국가스공사 선수들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박지훈 또한 “주전 선수가 아니고, 백업 멤버라고 생각한다. 이대성과 주전 선수들을 뒷받침해야 하고, 팀을 위해 희생하는 농구를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한국가스공사의 더 높은 성적을 위해 해야 할 역할을 생각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