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서지 이바카와 재계약 ... 골밑 전력 유지
출처:바스켓코리아|2022-07-05
인쇄



밀워키 벅스가 안쪽 전력 누수를 막았다.

『The Athletic』의 샴스 카라이나 기자에 따르면, 밀워키가 서지 이바카(포워드, 208cm, 107kg)와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계약은 1년 계약으로 최저연봉으로 보인다. 이번 계약으로 밀워키는 브룩 로페즈, 바비 포티스, 이바카로 이어지는 탄탄한 안쪽 전력을 구축하게 됐다. 로페즈가 지난 시즌처럼 부상에 시달리지 않는다면, 남부럽지 않은 높이를 구축하게 된다.

이바카는 이번에 이적을 도모하기 쉽지 않았다. 특히, 종전 계약(2년 약 1,800만 달러)과 엇비슷한 계약을 따내기 어려웠다. 플레이오프에서 주요 전력에서 제외가 되는 등 출전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했다. 큰 경기에서 역할을 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밀워키 유니폼을 입은 이후 활약이 전반적으로 저조했다.

부상도 문제였다. 지난 2019-2020 시즌부터 60경기 이상을 뛴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LA 클리퍼스와 다년 계약 이후에도 76경기 출전에 그쳤다. 결국, 클리퍼스는 지난 시즌에 카와이 레너드의 부상으로 우승을 도모하기 어려웠던 만큼, 이바카를 트레이드했다. 이바카는 밀워키에서 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다소 모자랐다.

지난 시즌 그는 클리퍼스와 밀워키에서 54경기에 나섰다. 경기당 16.2분을 소화하며 6.8점(.500 .374 .727) 4.6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지난 2020-2021 시즌까지만 하더라도 평균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클리퍼스 유니폼을 입을 때만 하더라도 우승 도전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이바카가 정작 부상에 시달리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이바카는 밀워키에서 주로 제 3의 센터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에 큰 계약을 따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밀워키의 골밑 전력을 고려하면 많이 뛰긴 쉽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지난 시즌에 로페즈가 돌아온 후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뒤를 받치기도 하는 등, 상황에 따라 포지션을 간헐적으로 오간 것을 고려하면, 15분 내외의 시간을 충분히 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밀워키는 이번 여름에 바비 포티스(4년 4,900만 달러), 제번 카터(2년 460만 달러), 웨슬리 메튜스(1년 196만 달러)와 재계약을 맺었다. 여기에 이바카까지 최저연봉에 앉히면서 기존 전력 유지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적시장에서는 조 잉글스(1년 650만 달러)를 데려오면서 전력을 살찌웠다.

  • 축구
  • 야구
  • 기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1,100억 가져와"
흐비차 대체자='항명 논란' FW? 나폴리, 1차 제안 퇴짜→'820억' 제안...맨유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의 대체자로 낙점됐다. 나폴리는 1차 제안을 대차게 거절당한 후 금액을 올려 2차 제안했다.이탈리아 '투토스포르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올해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 되찾아야"
'파이널A 진출 목표' 제주, 가고시마 전지훈련 출발...김학범 감독
제주 SK가 2025시즌 성공의 예열을 가하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제주는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본 가고시마에서 해외 전지훈련에 돌입했다. 제주 선수단은 18일 오전 인...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리버풀 스왑딜 제시, 살라 대체자로 낙점"
'대박' 日쿠보, 프리미어리그 가나...
리버풀이 쿠보 다케후사 영입을 위해 스왑딜을 제시했다는 소식이다.영국 '풋볼365'는 1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나시오날'을 인용하여 "리버풀은 쿠보 이적료를 낮추기 위해 레알 ...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아찔한 산 타기…딱 붙는 민소매 톱에 감출 수 없는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가 등산하는 모습을 공개했다.19일 지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북이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최근 지효는 하와이를 여행한 사진들을 피드에 업로드하고...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 조이, 아찔한 브라톱...화끈했던 '런 데빌 런' 사진 풀었다
레드벨벳(Red Velvet) 조이가 SM타운 라이브 콘서트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지난 18일 레드벨벳 조이는 SNS를 통해 지난 11~12일 서울 구로구 ...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좋은 소식 들릴거야"
카라 박규리, 팬들 설레게 하는 한 마디
카라 박규리가 화려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8일 박규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좋은 소식 들릴거야"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박규리는 즉석 포토 스튜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