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상윤 코치가 바라본 우리은행, "몸싸움 굉장하다"
출처:점프볼|2022-08-31
인쇄



“우리는 몸싸움이 약한데 몸싸움이 안 되면 뻑뻑한 경기를 할 거다. 들어보니까 우리은행이 몸싸움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더라.”

용인 삼성생명은 30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2022 KB국민은행 박신자컵 서머리그 준결승에서 부산 BNK를 79-59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삼성생명의 결승 상대는 아산 우리은행이다.

삼성생명이 결승 진출을 확정한 뒤 우리은행과 청주 KB의 두 번째 준결승이 펼쳐지고 있었다. 전반까지 흐름은 우리은행의 우세였다.

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던 하상윤 삼성생명 코치에게 결승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은 우리은행의 경기력이 어떤지 물었다. 하상윤 코치는 경기 상황을 보면서 설명했다.

“우리은행 경기를 거의 처음 본다. 몸 싸움이 굉장하다. 우리은행과 BNK의 경기를 봤었는데 그 때도 몸싸움이 굉장했다. 노현지가 지금 엄서이와 매치업인데 박스아웃을 하며 밖으로 밀어낸다. BNK와 경기에서도 장신 선수와 몸싸움을 하며 밀어내니까 BNK에서 선수교체를 했다. 몸싸움이 상당히 좋다. 우리는 몸싸움이 약한데 몸싸움이 안 되면 뻑뻑한 경기를 할 거다. 들어보니까 우리은행이 몸싸움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더라.”

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선수 구성을 고려하면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삼성생명이 앞선다.

하상윤 코치는 “우리가 잘 하는 건 수비를 성공한 뒤 속공을 나가는 거다. 공격할 때 (좋은 위치에서) 볼을 잡아야 하는데 (우리은행에게) 밀려서 스틸을 당하거나 박스아웃에서 밀려 리바운드를 못 잡으면 우리가 원하는 속공이 안 된다”며 “우리가 점수 차이를 벌릴 때는 속공 득점이 나왔을 때다. 스틸 1~2개를 해서 속공 득점을 올리고, 3점슛을 팡 넣어주면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우리 경기가 안 풀릴 때는 공격 리바운드를 뺏기거나 공격에서 난사했을 때다”라고 빠른 공격을 강조했다.

하상윤 코치와 이야기를 나눌 때 우리은행이 KB의 지역방어를 공략하고 있었다.

하상윤 코치는 “우리은행은 또 지역방어를 깰 때 쓸데없는 드리블 없이 빠른 패스를 한다”며 “드리블을 칠 때는 자르고(돌파하며) 들어갈 때다. KB의 지역방어는 연습을 많이 해서 깨기 뻑뻑하다고 들었다”고 우리은행의 지역방어 공략법도 높이 평가했다.

리은행이 공격을 할 때 공격 리바운드를 잡았다.

하상윤 코치는 “이런 걸(수비 리바운드) 잡아줘야 한다. (KB가) 실점을 할 거다(실제로 KB가 점퍼를 내주며 실점함)”며 “(공격 리바운드를 뺏긴 게) 아무렇지 않아 보여도 이걸 잡았으면 속공으로 2점을 올릴 수 있는데 오히려 2점을 내줬다. 타이밍이 딱 실점을 하는 흐름이었다”고 했다.

삼성생명이 이번 대회에서 결승에 진출한 건 3번째이자 2020년 이후 2년 만이다. 아직까지 우승한 적은 없다.

하상윤 코치는 “어느 팀이 올라와도 몸싸움, 기싸움에서 지면 어려운 경기를 할 거다”고 예상했다.

삼성생명과 우리은행은 31일 오후 4시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세네갈의 유리 사건]1. 2021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챔피언이자 이번 대회의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세네갈의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개막전에서 그들은 보츠와나를 3-0으로 완벽...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의 앙투안 세메뇨 영입 성사 여부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25일(현지시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 소속 윙어...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유구한 전통과는 다르게 올해 크리스마스 다음날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경기가 하나밖에 열리지 않는다.영국 현지시간으로 26일은 '박싱데이(Boxing day)'로 불린다....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