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드, 절친 르브론에 "신이 머리숱 빼고 다 줬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2-08-31
인쇄



드웨인 웨이드가 ‘절친’ 르브론 제임스(37·LA 레이커스)와 관련된 농담을 전했다.

웨이드는 31일 오전 마이애미 지역 팟캐스트 I AM ATHLETE(나는 운동선수다)에 게스트로 참석했다.

웨이드는 르브론에 대한 말을 꺼냈다. 그는 “발목을 삔 선수들이 4주 동안 아웃된다는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르브론은 발목이 돌아갔을 때 경기장으로 다시 복귀해 4쿼터에 20점을 넣었다”고 르브론의 회복 능력을 칭찬했다.

또 웨이드는 “진짜 심각하게 발목을 접질렸다. 난 르브론 커리어가 끝나는 줄 알았다. 근데 다시 돌아왔다”며 “신이 그를 만들 때 모든 것을 다 준 것 같다. 머리숱만 빼고”라며 유쾌한 농담을 건넸다.

이러한 말은 웨이드와 르브론이 매우 절친한 사이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이들은 2003년 드래프트 동기이자, 2010-2014년에 마이애미 히트(이하 마이애미)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또 이들은 NBA 우승 2번을 같이 달성했다.

웨이드는 르브론이 마이애미를 떠난 이후로도 관계가 이어졌다. 지난 2015년에 두 사람은 크리스 폴, 카멜로 앤서니와 함께 바하마에서 바나나 보트를 즐겼다. 또 다음 해에도 네 사람은 같이 오프 시즌을 즐겨 ‘바나나보트 4인방’이라고도 불린다.

앞서 웨이드가 말한 대로 르브론은 발목을 심하게 다친 것 같아도 금방 다시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줘 ‘금광불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또 르브론은 지난 2014년에 스포츠 매체 SI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진 뛰어난 운등능력을 선수였다. 이후 르브론은 계속해서 순위권을 이름을 올리며 신체능력 뿐만 아니라 자기관리 역시 뛰어남을 증명했다.

르브론은 벌써 19년동안 선수로 맹활약해왔다. 웨이드가 말한 대로 신이 다 준듯한 몸을 지닌 르브론은 여전히 팀 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다.

대부분의 NBA 선수가 20년을 채우기 전에 은퇴하거나 이에 도달하더라도 벤치 끝자락에서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다. 르브론 이전에 20년 차 시즌을 훌륭하게 보낸 선수는 레이커스의 레전드 카림 압둘 자바가 있었다.

그러나 압둘 자바조차도 평균 출전 시간이 전성기보다 16분 이상 줄어들었고 평균 득점 또한 16점 정도 줄어든 10점으로 커리어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르브론은 두 아들과 함께 경기에 뛰고 싶다며 NBA에서 전무후무한 기록에 도전 중이다. 그는 “23, 24, 25, 26, 27년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을 가진 팀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혀 40대가 넘어도 뛸 것을 예고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세네갈의 유리 사건]1. 2021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챔피언이자 이번 대회의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세네갈의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개막전에서 그들은 보츠와나를 3-0으로 완벽...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의 앙투안 세메뇨 영입 성사 여부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25일(현지시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 소속 윙어...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유구한 전통과는 다르게 올해 크리스마스 다음날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경기가 하나밖에 열리지 않는다.영국 현지시간으로 26일은 '박싱데이(Boxing day)'로 불린다....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