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배고픈’ 유타, 베테랑으로 1라운드 지명권 원한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2-09-02
인쇄

 

유타 재즈(이하 유타)의 대니 에인지 사장은 1라운드 지명권을 더 원한다.

스포츠 전문 ESPN과 디 애슬레틱은 2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동시에 유타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이하 클리블랜드)의 트레이드 합의 내용을 발표했다.

유타는 도노반 미첼을 클리블랜드로 보내면서 콜린 섹스턴, 라우리 마카넨, 오차이 아바지 및 비보호 1라운드 지명권 3장(25, 27, 29년) 교환권리가 삽입된 1라운드 지명권 2장(26, 28년)을 받아왔다.

클리블랜드는 콜린 섹스턴과 먼저 사인 앤드 트레이드 계약을 맺은 뒤 유타에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유타는 이로써 앞서 진행한 루디 고베어 트레이드와 이번에 단행한 미첼 트레이드로 총 1라운드 지명권 13장을 만들어냈다. 게다가 섹스턴, 마카넨, 오바지, 테일런 호튼=터커, 스탠리 존슨, 레안드로 볼마르, 워커 케슬러, 자레드 반더빌트를 받아왔다.

게다가 유타는 2022년 드래프트 14순에 지명된 오바지와 21순위로 지명된 케슬러를 받아왔다.

무엇보다도 유타는 팀에 남아있는 ‘베테랑’ 자원인 마이크 콘리와, 보얀 보그다노비치, 조던 클락슨 등을 여전히 내보낼 것으로 유력하다. 유타는 마카넨과 섹스턴의 트레이드가 가능해지는 트레이드 종료와 가까운 날에 1라운드 지명권으로 바꿔올 수도 있다.

디 애슬레틱에서 유타를 담당하는 토니 존스 기자는 이제 레이커스를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토니에 따르면 유타는 본인들의 자원으로 러셀 웨스트브룩을 받아올 수 있다는 뜻이다.

현재 레이커스에서 트레이드가 가능한 것은 팀의 핵심 코어인 앤서니 데이비스를 제외하면 웨스트브룩이 유일하다. 유타는 꾸준하게 레이커스에 비보호 1라운드 지명권 2장을 요구하고 있다.

앞서 레이커스는 뉴욕 닉스(이하 뉴욕)의 캠 레디쉬를 원했다. 이에 유타와 뉴욕이 진행하던 협상에 끼어들어 삼각 트레이드를 만들려는 시도가 있었다.

다만 미첼이 클리블랜드로 트레이드되면서 레이커스의 계획은 무너졌다. 레이커스에는 유타와 거래할 수 있는 선택지는 2가지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

우선 유타와 직접 트레이드를 단행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유타를 거쳐 삼각 트레이드를 일궈내는 것이다.

유타는 우선 콘리와, 보얀 보그다노비치를 내보낼 것이다. 두 사람은 남아있는 선수 중 가장 큰 샐러리를 차지하고 있다. (콘리 22M, 보얀 19.6M 달러)

유타가 레이커스와 직접 트레이드하려면 웨스트브룩의 47M 달러에 달하는 샐러리를 맞추기 위해서 두 사람 외에도 다른 선수를 내보내야 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유타가 지난 시즌에 남아있던 소속 선수를 모두 트레이드할 것을 성명했다. 유타가 이번 시즌에 몇 개의 1라운드 지명권을 얻어낼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NBA의 또 다른 재밋거리가 됐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세네갈의 유리 사건]1. 2021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챔피언이자 이번 대회의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세네갈의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개막전에서 그들은 보츠와나를 3-0으로 완벽...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의 앙투안 세메뇨 영입 성사 여부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25일(현지시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 소속 윙어...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유구한 전통과는 다르게 올해 크리스마스 다음날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경기가 하나밖에 열리지 않는다.영국 현지시간으로 26일은 '박싱데이(Boxing day)'로 불린다....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