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치마예프 3.4kg 계체 초과…UFC 279 메인이벤트 변경
출처:스포티비뉴스|2022-09-10
인쇄



함자트 치마예프(28, 스웨덴)가 큰 사고를 쳤다. 계체를 실패했다. 한계 체중에서 무려 7.5파운드(약 3.4kg)나 초과했다.

네바다 주 체육위원회가 UFC 279 메인이벤트인 네이트 디아즈(37, 미국)와 대결을 허가하지 않을 가능성이 떠올랐다.

10일(한국 시간) UFC 279 실제 계체에서 치마예프는 178.5파운드(약 81.0kg)를 찍었다.

웰터급 한계 체중은 170파운드(약 77.1kg). 타이틀전이 아니면 체중계 오차를 고려해 1파운드 여유를 준다. 즉 171파운드(약 77.6kg)까지 몸무게를 맞추면 된다.

치마예프는 감량을 포기해 놓고도 미안한 기색이 없었다. 몸무게를 측정하는 감독관이 "178.5파운드"를 외치자 씽긋 웃고 말았다.

계체 실패 후 트위터에는 대런 틸과 자신이 뚱뚱하게 합성된 사진을 올리고 "이건 다 틸의 잘못"이라고 썼다. 납득하기 힘든 행동이다.



사실 더 불안했던 건 네이트 디아즈였다. 디아즈는 이번이 UFC 계약 마지막 경기다. 치마예프와 경기를 앞두고 "준비를 하다가 말았다"고 말하는 등, 태업 가능성을 내비치고 있었다.

그러나 디아즈는 171파운드를 정확히 맞추고 출격 준비를 끝냈다.

양 선수의 무게 차이가 7.5파운드 차이가 나 네바다 주 체육위원회가 이 경기를 허락할지 알 수 없다. 취소가 유력하다.

치마예프의 계체 실패 소식을 들은 더스틴 포이리에가 대체 선수로 출전하고 싶다고 지원한 상태. 디아즈의 상대가 코메인이벤트에서 리징량과 싸울 예정인 토니 퍼거슨으로 교체될 확률이 있다는 관측도 현지에서 나온다.

치마예프는 파이트위크 내내 불안했다. 지난 6일 UFC PI에서 파울로 코스타와 시비가 붙어 말싸움을 했다. 지난 9일 기자회견 백스테이지에선 케빈 홀랜드와 몸싸움이 있었다. 기자회견이 취소되기까지 했다.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치마예프를 코너 맥그리거만큼 성장할 수 있는 재목으로 평가하고 있었다. 하지만 UFC 첫 메인이벤트에서 대형 사고를 쳐 신뢰가 깨질 수 있다.

치마예프의 계체 실패에 여러 파이터들이 트위터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케빈 홀랜드는 "프로는 몸무게를 맞춘다"고, 제랄드 머샤트는 "진짜 갱스터는 몸무게를 맞춘다"고 말했다.

길버트 번즈는 "바보같은 놈"이라고 썼다. 데릭 브런슨은 "이건 재앙이다"이라고 안타까워했다.

UFC 279 계체를 실패한 파이터는 두 명이나 더 있다. 페더급 하킴 다우두가 4.5파운드를 초과한 149.5파운드를, 헤비급 크리스 바넷이 1.5파운드를 초과한 267.5파운드를 기록했다.

-업데이트-

치마예프 대신 코메인이벤트 출전 예정이었던 퍼거슨이 메인이벤트로 올라와 디아즈를 상대한다. UFC는 치마예프의 계체 실패 후, UFC 279 메인카드 셔플(shuffle)을 단행했다.



■ UFC 279 원래 매치업
[웰터급(5R)] 함자트 치마예프 vs 네이트 디아즈
[웰터급(3R)] 리징량 vs 토니 퍼거슨
[180파운드 계약(3R)] 케빈 홀랜드 vs 다니엘 로드리게스

■ UFC 279 변경된 매치업
[웰터급(5R)] 네이트 디아즈 vs 토니 퍼거슨
[180파운드 계약(5R)] 함자트 치마예프 vs 케빈 홀랜드
[180파운드 계약(3R)] 리징량 vs 다니엘 로드리게스

  • 축구
  • 야구
  • 농구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유 레전드' 하늘의 영원한 별이 되다, 발롱도르 수상자 영면 '英 축구계 애도 물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데니스 로가 영원히 잠들었다. 향년 84세. 영국 축구계는 애도 물결에 휩싸였다.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8일(한국 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데니...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7골 6도움’ 진짜 에버튼 천적 손흥민, 7호골로 상승세 이어간다
에버튼을 상대로 천적 중의 천적 다운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33)이 리그 7호골로 상승세를 이어간다.리그에서 5경기 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지독한 부진에 빠진 토트넘이 ...
손흥민 "양민혁 겁 주는 게 아니다, 여긴 그런 선수들 많다"…조언 현실화되나? 주말 1~2군 윤곽 드러날 듯
손흥민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토트넘 홋스퍼)이 당장 어느 레벨에서 뛸지 주말에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2006년생 대한민국 윙어 양민혁은 지난 17일 영국 런던에 도착해 토트넘에 합류했다....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몸매가 이렇게 좋을 수 있다...아르헨티나 FW, 새 여자친구 공개
마우로 이카르디가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영국 ‘데일리 메일’은 11일 “갈라타사라이의 스타 선수 이카르디가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여자친구를 공개했다. 현재 이카르디는 ...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쌍둥이맘’ 한그루, 쭉 뻗은 S라인…수준급 플라잉요가
연기자 한그루가 플라잉요가에 푹 빠졌다.한그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가 제일 사랑하는 플라잉요가”라고 남기며 운동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바디라인에 밀착되는...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씻기 전 한소희, 화장실서 오프 숄더 입고 섹시美 자랑
배우 한소희가 남다른 섹시미를 자랑했다.17일 오후 한소희는 개인 SNS에 "씻기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라며 동영상을 게재했다.영상 속 한소희는 화장실에서 머리를 빗으며 외출 준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