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FA 1년 남았는데...캡틴의 음주운전, 잃은게 너무 많다
출처:OSEN|2022-11-21
인쇄

 

잃은게 너무 많다.

한화 이글스의 주장이자 주전 유격수 하주석(28)이 음주운전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지난 19일 토요일 새벽 5시 50분경 대전 동구 모처에서 음주단속에 적발됐다. 혈중 알코올 농도 0.078%로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다.

한화는 대전에서 마무리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하주석은 팀을 이끄는 주장이다. 주장이 마무리 캠프 중 불상사를 일으킨 것이다. 리더의 자격이 의심되는 일탈이다. 하주석은 KBO 매뉴얼에 따라 자동으로 70경기 출전정지 징계를 받는다. 내년 시즌의 절반을 통째로 날린 것이다.

팀은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3년 차를 맞아 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정민철 단장이 물러나고 손혁 단장이 부임했다. 이대진 수석코치도 영입해 진용을 탄탄하게 꾸렸다.

젊은 선수들에게 시간을 투자한 것도 서서히 결실로 드러나고 있다. 특히 전력보강을 위해 FA 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최고의 포수 양의지와 LG 4번타자 채은성 영입에 나섰다.

5강권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중요한 작업이다. 팬들의 기대도 커지고 있었다. 모두 내년을 향해 한마음으로 달려가고 있는데 돌연 하주석이 음주운전 사태로 찬물을 끼얹었다.

FA 선수를 영입하더라도 내년 전반기는 주전 유격수 없이 치르게 됐다. 하주석은 2할7~8푼대의 꾸준한 타격과 내야의 핵심 보직을 맡고 있다. 만일 FA 보강에 실패한다면 더더욱 하주석의 공백은 한화 전력에 치명타를 안길 수 밖에 없다.

자신의 경력에도 타격을 입었다. FA 자격 취득 시간이 뒤로 늦쳐졌다. 2012년 전체 1번으로 입단해 작년까지 FA 서비스타임으로 7시즌을 충족했다. 이제 1년 밖에 남지 않았다. 그러나 내년 70경기를 까먹으면서 2024시즌을 마쳐야 FA 자격을 얻을 수 있다.

2012년 프로 입단 동기들인 한현희(키움), 박민우(NC), 박세혁(두산), 노진혁(NC) 등은 이번에 FA 자격을 얻었다. 나성범(KIA)은 작년 150억 원 FA 계약을 했고, 구자욱(삼성)과 한유섬(SSG) 문승원(SSG)은 다년계약으로 잭팟을 터트렸다. 동기들에 비해 한참 늦어졌다.

2022시즌 도중 스트라이크존 판정에 불만을 품고 주변을 생각하지 않는 욕설과 거친 행동으로 징계를 받은 바 있다. 자숙과 함게 반성했으나 5개월 만에 음주운전으로 팬들을 또 실망시켰다. 이제는 팬심을 잃었다. 이것이 그에게는 가장 뼈아픈 일이 될 것 같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 지독히 안풀리네" 황희찬, 무리한 드리블로 맨유전 선제실점 빌미 실책→부상 OUT, 우울한 2025년…
'울브스' 울버햄튼이 맨유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을 따냈다. 하지만 '황소' 황희찬은 2025년 마지막 경기에서 치명적 실책을 범하며 활짝 웃지 못했다.울버햄튼은 31일(한국시각) ...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유럽서 뛸 수도" 한마디에 유럽팀들 술렁... 스포르팅 팬들은 "낭만적 복귀"
'드디어 사우디와 결별 선언' 호날두
알 나스르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추후 유럽에서 뛸 수 있는 가능성을 시사했다.영국 '더선'은 30일(한국시간) "호날두는 더 많은 골을 넣기로 결심했다. 아시아든 유...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 VS 맥아서 FC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FC의 유리 사건]1.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는 현재 리그 순위에서 꼴찌에서 두 번째에 머물고 있습니다. 팀은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시급히 승점이 필요하...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 속옷에 장갑만 착용한 '섹시 겨울 요정'…파격 수위도 상큼하게
미스맥심 지니가 맥심(MAXIM) 화보에서 요정 비주얼을 과시했다.지니는 남성지 맥심의 모델을 선발하는 '2024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에서 결승전 최종 4인에 오르며 맥심 ...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뼈말라 아이콘’은 잊어라...아이유, 글래머 실루엣으로 이미지 대반전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뼈말라’ 대명사로 불리던 이미지를 확 뒤집는 글래머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아이유는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5 서울콘 에...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윤정수♥’원진서, 비키니가 몇 장이야..허니문서 군살 제로 몸매 자랑
원진서가 발리 신혼여행 사진을 대방출 했다.30일 원진서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우리들의 행복했던 시간…돌아보니 모든 순간순간이 다 소중했던…함께여서 더욱더 소중한 시간들”이라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