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2025년이나 2026년에 올스타 개최 신청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2-20
인쇄

 

밀워키 벅스가 NBA 올스타전 유치를 바라고 있다.

『ESPN』의 애드리언 워즈내로우스키 기자에 따르면, 밀워키가 차기 올스타전 개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밀워키는 2025년이나 2026년에 올스타전을 열길 바라고 있다. 오는 2024년에는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다. 인디애나 페이서스가 모처럼 개최에 성공했기 때문. 이에 밀워키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내년이나 후년 개최를 선호하고 있다.

대개의 경우 올스타전 개최지는 짧게는 2~3년에서 길게는 3~4년 전에 미리 결정되곤 한다. 다른 스포츠리그의 구단과 경기장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으며, 부수적인 행사가 열리기도 하기 때문. 이에 연고지와 구단이 노력해 올스타전 유치에 전력을 다한다. 유치할 경우 엄청난 경제적인 이익과 부가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

밀워키는 그간 올스타전과 거리가 멀었다. 당장 2000년부터 현재까지 밀워키는 단 한 번도 개최하지 못했다. 그간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서 2000년 이후에만 세 번이나 올스타전을 연 것과는 사뭇 대조적이다. 로스엔젤레스에는 큰 시장과 함께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가 동시에 연고를 두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나 밀워키 입장에선 아쉬울 수 있다.

하물며 2000년대 들어서 밀워키는 좀처럼 시즌 때 기를 펴지 못했다. 그러나 야니스 아데토쿤보와 크리스 미들턴이 팀의 중심으로 떠오른 이후 달라졌다. 지난 2021년에는 1971년 이후 첫 우승을 달성했다. 그 사이 아데토쿤보는 리그를 대표하는 슈퍼스타로 도약했다. 올스타 보유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나 여러 여건과 분위기를 고려할 때 개최에 나설 만하다.

밀워키가 NBA를 치르며 올스타전을 개최한 것은 무려 지난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지난 1977년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올스타전을 연 것이 전부다. 이에 이번에 개최하게 된다면 약 40년 만에 올스타전을 열게 된다. 동시에 밀워키는 아데토쿤보를 필두로 복수의 올스타 출전을 노릴 만하다.

지난 1977년에는 카림 압둘-자바가 이적했고, 오스카 로버트슨이 은퇴한 이후였다. 70년대를 호령하는 막강한 조합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정작 올스타전 유치와 이어지지 못했다. 그러나 이번에 올스타전을 치른다면 아데토쿤보를 비롯한 밀워키가 배출한 올스타들이 안방에서 올스타전 코트를 누빌 수 있다. 당연히 스킬챌린지 참여도 능히 예상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