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햄튼과 다년 계약 … 이번 시즌 보장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2-28
인쇄




디트로이트 피스턴스가 유망주와 이번 시즌을 함께 한다.

『USA Today』의 마이클 스코토 기자에 따르면, 디트로이트가 R.J. 햄튼(가드, 193cm, 79kg)과 계약한다고 전했다.

디트로이트는 햄튼에게 다년 계약을 안겼다. 그러나 이번 시즌 계약은 보장이 되나 계약 마지막 해인 다가오는 2023-2024 시즌 연봉은 보장이 되지 않는다.

햄튼의 디트로이트행은 일찌감치 결정이 됐다. 그가 올랜도 매직으로부터 방출이 된 이후 디트로이트가 곧바로 움직였다. 『ESPN』의 애드리언 워즈내로우스키 기자는 지난 22일(이하 한국시간)에 디트로이트가 햄튼과 계약할 예정이라 알렸다. 종전 계약은 10일 계약이었다.

이번에 구체적인 계약 내용이 정해지면서 햄튼은 디트로이트에서 남은 일정을 소화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다음 시즌 계약이 보장되는 조건이 아닌 만큼, 실질적인 만기계약이다. 이에 햄튼은 남은 일정 동안 자신의 가치를 입증할 필요가 있다. 재건 중인 디트로이트에서 기회가 생긴 만큼, 자신의 입지를 다질 필요가 있다.

이번 시즌 그는 올랜도에서 26경기에 나섰다. 경기당 13.9분을 소화하며 5.7점(.439 .340 .838) 1.5리바운드 1.3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에 올랜도에서 한 시즌을 보내면서 64경기 평균 21.9분 동안 7.6점 3리바운드 2.5어시스트를 올린 것에 비해 출전시간과 각종 기록에 하락했다. 올랜도에 이미 제일런 석스와 앤써니 콜 등 유망주 가드가 즐비했기 때문.

결국, 그는 방출을 피하지 못했다. 마켈 펄츠를 중심으로 석스와 콜이 자리하고 있어 백코트 전력이 지난 시즌 대비 훨씬 더 단단해졌다. 무엇보다 부상 선수가 뚜렷하게 나오지 않았다. 수년 동안 핵심 유망주이자 주요 전력의 부상에 시달렸으나, 이번에는 달랐다. 결국, 교통정리가 필요했던 올랜도는 햄튼과 함께하지 않기로 한 것이다.

그는 지난 2020 드래프트를 통해 NBA에 진출했다. 1라운드 24순위로 밀워키 벅스의 부름을 받았다. 즈루 할러데이(밀워키) 트레이드 당시 그의 지명권리가 포함이 됐다. 덴버는 그를 데려와 신인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지난 2020-2021 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그를 트레이드했다. 덴버는 애런 고든을 품는 대신 게리 해리스, 햄튼, 2025 1라운드 지명권을 내줬다.
 
  • 축구
  • 야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