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진 무관' 크리스 폴, 피닉스와 동행 끝나나... 에이튼도 이적 거론
출처:루키|2023-05-13
인쇄

 

피닉스가 폴과 에이튼의 트레이드를 탐색할 예정이다.

‘ESPN‘은 12일(이하 한국시간) 2022-2023시즌을 마무리한 피닉스 선즈의 상황에 대해 보도했다.

피닉스의 시끌벅적했던 시즌이 종료됐다. 케빈 듀란트를 영입하며 우승을 향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지만 꿈을 이루지 못했던 시즌이다.

로스터의 한계가 처절하게 드러났다. 플레이오프 내내 뎁스 문제는 피닉스의 발목을 잡았고, 원투펀치 데빈 부커와 케빈 듀란트의 부담이 커졌다. 결국 방전된 부커는 12일 열린 2라운드 6차전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비보호 미래 1라운드 지명권을 4장이나 브루클린에 내줬기 때문에 리셋 버튼을 누르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현재로선 피닉스가 트레이드를 통한 전력 재구성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유력한 트레이드 카드로 떠오르는 선수는 주전 포인트가드 크리스 폴과 센터 디안드레 에이튼이다. 피닉스가 부커와 듀란트를 중심으로 팀을 개편하리라 예상되는 가운데 유의미한 전력 보강을 위해서는 두 선수 중 한 명은 팀을 옮겨야할 것으로 보인다.

1985년생으로 NBA 커리어 막바지에 접어든 폴은 올 시즌 평균 13.9점 8.9어시스트 야투율 44.0%로 커리어 중 가장 저조한 시즌을 보냈다. 또한 정규시즌에도 부상으로 적지 않은 경기에 빠졌던 폴은 2라운드 도중 사타구니를 다쳐 3차전부터 출전하지 못했다. 이번 시즌에도 간절했던 우승 반지 획득에 실패한 폴이다.

폴은 연평균 3,080만 달러를 받는 계약이 2년 남았다. 그의 연봉에서는 1,580만 달러만 보장된 상태. 피닉스는 6월 29일 전에 그를 방출하고 보장 연봉만 지급할 수도 있다. 하지만 폴을 방출하더라도 그보다 나은 가드 자원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 전력 보강을 위해서는 트레이드 카드로 그를 활용할 가능성이 크다.

ESPN은 "피닉스는 크리스 폴의 계약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그를 트레이드시킨다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탐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연장 계약 협상 때부터 많은 말이 나돌았던 에이튼. 이미 수많은 트레이드 루머에 이름을 올린 바 있는 에이튼 또한 피닉스의 개편 대상으로 보인다.

ESPN은 "디안드레 에이튼은 또다른 프랜차이즈와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점에 대해 기대할 것이다. 피닉스는 이번 여름 그를 위해 공격적으로 트레이드 시장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리그의 몇몇 팀들이 에이튼에게 관심을 드러낼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피닉스는 많은 비판에 직면한 몬티 윌리엄스 감독의 거취도 불투명한 상황이다. 시끄러운 여름을 보내게 될 피닉스가 다음 시즌을 어떤 구성으로 맞이하게 될까?

  • 축구
  • 야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