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원래 미들급 챔피언 킬러” 얀, 락홀드와 아데산야 이어 페레이라도 자신
출처:마니아타임즈|2023-05-24
인쇄



얀 블라코비치는 7월 29일을 큰 즐거움으로 기다리고 있다. 그날은 전 미들급 챔피언 페레이라를 쓰러뜨릴 수 있는 UFC 291이다.

얀은 전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40대 노익장 글로버 테세이라에게 아깝게 타이틀을 넘겼지만 라이트헤비급 톱3로 다시 한 번 타이틀을 바라보고 있다.

페레이라는 정상을 향해가는 발판. 이스라엘 아데산야에게 타이틀을 뺏기자 마자 라이트 헤비급으로 올라오기에 바로 그를 잡았다.

“그가 우리 쪽으로 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나는 그와 싸우고 싶었다. 감독님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는 소원을 이루었다.”

얀 블라코비치가 유난히 페레이라와 더 싸우고 싶어하는 이유가 있다. 미들급에서 올라오는 챔피언들을 모두 무너뜨린 ‘디비전 수호신’이기 때문이다.

이번이 세 번째로 첫 희생자는 락홀드. 크리스 와이드먼을 제압하고 미들급 챔피언이 되었던 그는 1차 방어전에서 비스핑에게 패한 후 감량고를 겪다가 월장을 결행 했다.

라헤 데뷔전 파트너는 얀 블로코비치. 나름 자신했지만 엉망으로 당하다가 KO패했다.

얀의 두번 째 희생양은 현 미들급 챔피언 아데산야. 미들급 무패 무적의 챔피언이었던 그는 2 체급 석권을 목표로 당시 챔피언이었던 얀에게 대들었다.

아데산야의 우세를 점친 전문가들도 많았지만 얀은 아데산야를 마음대로 주무르며 가지고 놀다가 완승을 거두었다.

아데산야는 얀의 부피에 눌려 꼼짝 하지 못하고 꼬리를 내렸고 이후 월장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있다.

졌지만 미들급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던 아데산야는 그 경기로 기운이 빠졌는지 천적 페레이라게 패해 타이틀을 넘겼다.

하지만 리턴 매치에서 승리, 왕좌에 복귀했고 1 방에서 KO패한 알렉스 페레이라가 ‘라이트 헤비급이 딱 맞는 체급’이라며 올라왔다.

얀은 먹이를 발견한 매처럼 바로 페레이라를 낚아챘다.

그에겐 세번 째 미들급 챔피언이고 세번 째 디비전 월장 파이터인데 얀은 ‘페레이라도 락홀드와 아데산야의 길을 따라 가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페레이라는 라이트 헤비급의 힘을 지닌 것 같고 더 큰 전사들과 스파링를 하며 준비할 것이다. 하지만 진짜 싸움은 타이밍, 속도 등 모든 것이 다르다.”

나이(40)에 비해 근력과 파워가 좋은 얀은 페레이라를 셧다운 시키고 다시 챔피언이 되겠다는 계획인데 가능성이 충분하다.

현 챔피언 자마할 힐이나 부상으로 타이틀을 반납했던 전 챔피언 프로하즈카, 스플릿 무승부 경기를 한 마고메드 안칼라예프 등 3명 모두 해 볼만한 상대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