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아난나루깐, 일본 후루에 꺾고 LPGA ‘매치퀸’ 등극
출처:스포츠경향|2023-05-29
인쇄

 

여자골프 세계랭킹 97위 파자리 아난나루깐(태국)이 LPGA 투어 ‘매치퀸’이 됐다.

아난나루깐은 2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섀도 크리크GC(파72)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매치플레이(총상금 150만 달러) 결승에서 세계 18위 후루에 아야카(일본)를 3&1(1홀 남기고 3홀차)으로 물리쳤다.

2019년 LPGA 투어에 합류한 아난나루깐은 2021년 한다 월드 인비테이셔널(8월)에서 데뷔 첫 우승을 거둔 이후 통산 두 번째 트로피를 들었다. 태국선수로는 올 시즌 첫 우승이다.

아난나루깐은 조별리그에서 미나 하리가에(미국), 린시위(중국)을 꺾은 뒤 카리스 데이비드슨(호주)에 져 2승 1패로 타이가 된 데이비드슨과 연장전 끝에 16강에 올랐다. 이후 16강전에서 샤이엔 나이트(미국), 8강전에서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를 연파한 그는 이날 앞서 열린 준결승에서 지난해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상금왕 출신 린 그랜트(스웨덴)를 3&1으로 물리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지난해 준우승자 아야카를 결승에서 만난 아난나루깐은 2번홀(파4)을 먼저 내줬으나 3번홀(파4)에서 타이를 만들고 5번홀(파3)을 이겨 앞서가기 시작했다. 6번홀(파4)에서 또 한 번 타이를 이뤘지만 7번홀(파5)을 잡은 이후 한 번도 추격을 허용하지 않고 승리했다.

우승이 확정되는 순간 눈물을 글썽거린 아난나루깐은 “그동안 내 게임을 계속 발전시키려고 노력했고, 그렇게 하고 있다고 믿었다”며 “대단한 한 주였고, 모든 것이 다 행복하다”고 기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