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빈, WTT 컨텐더 2관왕...복식 이어 단식까지 제패
출처:한국일보|2023-06-19
인쇄


한국 탁구의 미래 신유빈(대한항공 ∙ 20위)이 2023 월드테이볼테니스(WTT) 컨텐더 라고스에서 여자 단∙복식 2관왕에 올랐다.

신유빈은 19일(한국시간)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아직 세계랭킹이 없는 중국의 신예 리야커에게 세트스코어 4-2(4-11 11-9 11-5 11-2 8-11 11-6)로 승리했다. 1세트는 아쉽게 뺏겼지만, 2세트부터 기세를 타더니 특유의 시원시원한 공격으로 상대를 압도했다.

이로써 신유빈은 대회 2관왕에 올랐다. 앞서 열린 여자 복식 결승에서 전지희(미래에셋증권)와 함께 중국의 유웨이산-판쓰지 조를 물리치고 우승한 신유빈은 여자 단식까지 제패하며 두 개의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신유빈이 WTT에서 2관왕에 오른 것은 지난해 11월 컨텐더 노바고리차 대회(여자 단식 ∙ 혼합 복식)에 이어 2번째다. 지난달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복식에서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건 뒤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신유빈은 “세계선수권대회 이후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어서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올해와 내년 정말 중요한 대회들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자 복식에서는 임종훈(한국거래소)-장우진(미래에셋증권) 조가 중국의 샹펑-위안리천 조를 3-1(12-10 11-4 7-11 11-8)로 제압하고 우승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이번 라고스 대회에 걸린 금메달 5개 중 3개를 차지했다.

혼합 복식에서는 장우진-전지희 조가 은메달을 수확했다. 남자 단식에서는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