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다 지켜보고 있으니 잘해라”…키움으로 간 37세 베테랑의 한마디, 삼성 20세 내야수에게 큰 힘이다
출처:MK스포츠|2023-07-19
인쇄



“다 지켜보고 있다.”

삼성 라이온즈 내야수 조민성은 미래의 사자 군단 중심타자로 클 재목으로 불리고 있다. 서울학동초-휘문중-휘문고 출신으로 2차 6라운드 53순위로 삼성에 입단한 조민성은 올 시즌 1군 11경기에 나서 타율 0.286 6안타 5타점 1득점을 기록 중이다.

특히 지난 6월 말에 열린 인천 SSG 랜더스와 경기에서 2경기 연속 멀티히트&2타점 경기를 펼치며 강한 인상을 심어준 바 있다.

최근 만난 조민성은 “일본 캠프 때부터 목표로 했던 것을 못하고 있었는데, 전반기 막판에 하니 감이 좋았다. 감이 좋은 상태에서 계속 경기를 뛰다 보니 자신감이 붙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물론 여전히 만족은 없다. 감독, 코치님들이 늘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또한 1군은 팬들이 많이 찾아와 주신다. 우리 선수들이 할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힘줘 말했다.

지금은 키움 히어로즈로 떠난 이원석이 롤모델이다. 팀 소속 선수로 한 명을 정해야 한다면 사자 군단의 캡틴 오재일.

그는 “두 형님이 꾸준한 성적을 내는 걸 보고 프로 무대가 쉬운 게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원석이 형님께서 키움으로 가셨어도 따로 연락을 드렸다. 1군 올라와서 잘했을 때 연락을 드렸는데 ‘늘 지켜보고 있으니 잘해라’라고 말씀을 하셨다. 늘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라고 미소 지었다.



오는 12월 18일 국군체육부대(상무) 입대 예정인 조민성. 입대 전까지 다치지 않고 꾸준히 야구하는 게 목표라고.

마지막으로 조민성은 “구단과 상의를 해 일찍 군대를 다녀오는 게 낫겠다는 판단을 내렸다”라며 “군대 가기 전까지 목표는 없다. 안 다치고 즐겁게 야구하고 싶다. 그러면 결과가 따라올 것이다”라고 웃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SSC 나폴리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US 크레모네세 VS SSC 나폴리
[US 크레모네세의 유리한 사건]1. US 크레모네세는 리그 1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SSC 나폴리를 상대로 이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고 홈 구장을 지키려는 동기가 있습니...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짐바브웨 VS 남아공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짐바브웨 VS 남아공
[짐바브웨의 유리한 사건]1. 짐바브웨는 4점을 획득하여 남아공을 추월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이 경기에 대한 팀의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2. 마르벨루스 나캄바...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적도 기니 VS 수단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적도 기니 VS 수단
[적도 기니의 유리한 사건]1. 말빈 애니예보가 교체로 투입되어 빠르게 첫 국가대표 골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골이 경기 결과를 바꾸지는 못했지만,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기용될 가능...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