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의 패기’ 고프, US오픈 女단식 제패… 테니스계에 뜬 신성
출처:스포츠월드|2023-09-10
인쇄

 

심상치 않은 10대의 등장이다.

코코 고프(19·6위·미국)는 9일 미국 뉴욕의 빌리 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US오픈(총상금 6500만달러·약 857억원) 여자 단식 결승에서 아리나 사발렌카(25·2위·벨라루스)를 2-1(2-6 6-3 6-2)로 꺾고 생애 첫 메이저 대회 우승에 성공했다.

사발렌카의 맹공에 흔들리며 첫 세트를 내줬다. 하지만 안방에서 열린 대회인 만큼 홈 팬들의 열렬한 응원이 고프를 도왔다. 상대 실책을 놓치지 않고 몰아치며 분위기를 가져온 고프는 연달아 두 세트를 챙기며 2시간6분 만에 경기를 마쳤다. 언포스드 에러에서 19-46으로 크게 앞선 게 주효했다.

2004년생으로 올해 만 19세 시즌을 맞은 그는 젊은 패기를 선보이며 트로피에 도달했다. 역대 US오픈 10번째 10대 우승 선수다. 트레이시 오스틴, 모니카 셀레스가 각각 2번씩 기록을 만들어 횟수로는 12번째다. 이중 미국인 10대 선수가 우승한 것은 1999년 세리나 윌리엄스 이후 24년 만이다. 미국인 선수 전체로는 2017년 슬론 스티븐스 이후 6년 만의 우승이다.

고프는 우상의 뒤를 이은 감격으로 코트에 쓰러져 뜨거운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그는 “어릴 적 아버지가 이 대회에 데려왔던 기억이 난다. 바로 저기 앉아서 비너스(세리나의 언니)와 세리나의 경기를 봤다”면서 “그 대회에서 내가 우승했다는 사실이 감격스럽다”는 소감을 전했다.

 

 

세리나를 보고 테니스를 시작한 ‘천재’ 고프는 14세 시절 프랑스오픈 주니어 여자 단식에서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2019년 윔블던에서는 역대 최연소인 만 15세 122일의 나이로 예선을 통과해 16강까지 진출했다. 윌리엄스의 후계자라는 영광스러운 수식어가 따라붙기 시작했다.

성장을 거듭했다. 지난해 프랑스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가 시비옹테크와(1위·프랑스)의 결승에서 무릎 꿇은 것은 아쉬웠지만, 다시 절치부심하며 올 시즌을 맞았다. 그 결과 이번 US오픈 우승으로 방점을 찍을 수 있었다.

세계 여자 테니스를 이끌 차세대 후보인 시비옹테크, 사발렌카와 트로이카를 이루게 됐다. 우승 상금 300만달러(약 40억원)를 챙기며 여자프로테니스(WTA) 단식 랭킹도 개인 최고 순위인 3위까지 끌어올린다. 이번 결승 진출로 1위에 오를 사발렌카, 시비옹테크와의 향후 패권 싸움도 흥미로울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EPL 프리뷰] 풀럼 FC VS 노팅엄 포리스트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 풀럼 FC는 현재 리그 15위로 강등권에 근접해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한 승점 확보에 동기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2. 사사 루키치가 지난 경기에서 득...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RCD 에스파뇰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틱 빌바오는 현재 라리가에서 7승 2무 8패, 총 23점으로 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럽 축구 진출권과 단 5점 차이로, 팀은 진출권...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
배우 김희정이 오사카에서의 여유로운 근황을 전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SNS에 “물소리 + 도시 뷰 = 오사카의 새로운 쉼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비주얼 부부’ 신민아♥김우빈, 본식 사진 공개…비현실적 한쌍
배우 신민아와 김우빈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됐다.22일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신민아와 김우빈의 웨딩 본식 사진을 공개...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전소연, 훅 파인 옷에 팬 깜짝…볼륨감 드러낸 리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전소연이 고혹적인 분위기의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전소연은 12월 18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전소연은 새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