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교포’ 이민지, BMW 챔피언십 제패… LPGA 통산 10승-韓 대회 첫 승 쾌거
출처:스포츠월드|2023-10-23
인쇄

 

부모님의 나라에서 거둔 뜻깊은 트로피다.

‘호주 교포’ 이민지는 22일 경기도 파주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서원힐스 코스(파72·6369야드)에서 마무리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220만달러)에서 1∼4라운드 최종 합계 16언더파 272타로 공동 1위에 올라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펼친 끝에 감격스러운 우승을 차지했다.

1라운드 8언더파에 이어 2라운드서 3타를 줄여 단독 선두로 도약했다. 3라운드서 주춤했다. 버디 3개, 보기 2개로 단 1타를 줄이는 데 그쳐 애슐리 부하이(남아공)에 공동 1위를 허락했다. 공동 3위의 리디아 고(뉴질랜드), 앨리슨 리(미국)와도 단 1타 차에 불과했다.

최종 4라운드도 박빙이었다. 앨리슨 리가 이민지를 추격했다. 막판까지 공동 선두를 달리며 팽팽했던 둘의 승부는 이민지의 15번 홀(파5) 버디, 앨리슨 리의 16번 홀(파3) 보기가 겹치면서 요동쳤다. 이민지가 순식간에 2타 차로 앞섰다. 하지만 앨리슨 리의 뒷심이 대단했다. 17∼18번 홀 연속 버디로 파에 그친 이민지와 어깨를 나란히 해 기어코 연장을 끌어냈다.

여기서 이민지가 웃었다. 18번 홀(파4)에서 펼쳐진 연장 첫 홀에서 버디를 잡아 파에 그친 앨리슨을 따돌리고 트로피에 입맞춤했다.

 

 

지난달 크로거 퀸 시티 챔피언십 우승 이후 한 달 만에 시즌 2승을 신고하며 상승곡선을 그렸다. 셀린 부티에, 릴리아 부(이상 3승), 고진영, 인뤄닝(이상 2승)에 이어 올 시즌 다섯 번째 LPGA 다승 선수가 됐다.

아울러 LPGA 통산 10승째라는 뜻깊은 이정표도 세웠다. 캐리 웹(41승), 얀 스티븐슨(16승)에 이어 호주 출신 세 번째 LPGA 통산 두 자릿수 우승 선수가 됐다.

부모님이 모두 한국인인 이민지의 첫 한국 대회 승리다. 2021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연장에서 송가은에 패했던 그는 지난달 같은 대회에서 또 연장 접전 끝에 이다연에게 패했다. 트로피 목전에서 무릎을 꿇었다. 그 아쉬움을 이번 대회로 달랜다.

가족들과 친척들이 지켜본 가운데 나온 우승이다. 이민지는 “한국은 가장 우승하고 싶었던 곳이다. 제 뿌리가 있는 곳”이라며 “연장전에 들어가는데 할머니와 가족, 친척분들이 계셔서 신기하고 좋았다”고 기쁜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신지애와 이정은은 나란히 12언더파 276타로 공동 5위에 올라 한국 선수 최고 순위를 썼다. 신지은은 11언더파로 10위로 ‘톱10’ 막차를 탔다. 기대를 모았던 고진영은 부진 속에 3언더파로 공동 48위에 그쳤다.

  • 축구
  • 야구
  • 농구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