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삼보연맹 회장, "삼보는 미신" 도발에 "결과를 보라"며 응수
출처:이데일리|2023-11-14
인쇄


국제삼보연맹(FIAS)의 수장 바실리 세스타코프 회장이 최근 화두가 된 “삼보는 미신”이라는 말에 “결과를 보라”며 자신감 있는 말로 응수했다.

삼보가 논쟁의 주제가 된 건 UFC를 뜨겁게 달궜던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이슬람 마카체프의 맞대결이 원인. 페더급 챔피언인 볼카노프스키는 자신의 체급에 적수가 없었다. 그러자 한 체급 위로 올라가 라이트급 챔피언 마카체프와 주먹을 맞댔다.

지난 2월 열린 볼카노프스키와 마카체프의 1차전 결과는 마카체프의 판정승. 비등비등했던 경기 양상 속에 판정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결국 두 선수는 지난달 다시 옥타곤에서 마주했다. 2차전을 앞두고 볼카노프스키의 코치 크레이그 존스는 마카체프의 기반인 삼보를 언급했다.

당시 존스는 “삼보에 대해 들어는 봤지만 실제로 본 적은 없다”며 “마카체프가 서브 미션을 한다면 그건 ‘주짓수’, 테이크다운을 한다면 ‘유도’”라고 비꼬았다. “나에게 삼보는 존재하지 않는 미신”이라는 도발성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마카체프의 상징과도 같은 삼보를 깨뜨리겠다는 선전포고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승자는 마카체프였다. 마카체프는 1라운드 3분 6초 만에 강력한 헤드 킥으로 볼카노프스키의 전진을 멈춰 세웠다.

마카체프의 승리로 삼보의 위력이 증명되자 세스타코프 회장은 “결과로 답을 대신하고 싶다”며 여유를 보였다. UFC의 탄생 배경이 복싱, 가라테, 태권도, 삼보 등 다양한 무술 가운데 가장 강한 종목을 찾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한 세스타코프 회장은 “UFC 챔피언을 보면 삼보 챔피언 출신이 많다”며 우회적으로 우월감을 드러냈다.

이어 “마카체프 외에도 MMA의 전설 표도르, 29전 29승을 기록했던 UFC 전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모두 삼보 세계 챔피언 출신”이라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많은 삼보 챔피언 출신 선수들처럼 말보단 결과로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세계 삼보선수권대회에 출전한 박호성(경기삼보연맹)도 ‘삼보는 미신’이라는 말에 동의하지 않았다. 엘리트 유도 선수 출신으로 실업팀에 입단까지 했던 그는 주짓수도 블랙 벨트를 보유하고 있다.

박호성은 “삼보는 그라운드 상황보다 메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유도와 스탠딩 상황에 약한 주짓수의 약점을 보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여러 무술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삼보의 또 다른 매력”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