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 후배들과 오키나와서 몸만들기 시작…올해도 변함없이
출처:연합뉴스|2024-01-09
인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6)이 올해도 변함없이 ‘친정 식구‘들과 새 시즌을 준비한다.

2023시즌을 마치고 귀국했던 류현진은 국내에서 휴식을 취하다 8일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투수 장민재, 남지민, 김기중과 함께 일본 오키나와로 출국했다.

네 명은 9일부터 오키나와 현지에서 본격적인 새 시즌 준비에 나선다.

이들은 약 2주 동안 컨디셔닝, 체력, 웨이트 트레이닝 등 기초 훈련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화 투수 이태양과 이민우도 오키나와에서 따로 훈련하다가 추후 합류한다.

류현진은 2016년부터 매년 한화 후배들과 오키나와, 제주도, 거제 등에서 비시즌 훈련을 했다.

한화 소속 시절 한솥밥을 먹었던 친한 후배 장민재는 매년 ‘류현진 캠프‘에 참가했고, 김민우, 이태양, 김진영 등 많은 후배가 돌아가면서 합동 훈련을 했다.

올해는 장민재의 소개로 남지민, 김기중이 류현진과 함께 훈련하게 됐다.

류현진은 매년 숙박비 등 후배들의 훈련 비용을 책임졌다. 올해도 류현진은 후배들을 위해 사비를 털었다.

올해 해외 훈련은 무적(無籍) 선수로 임한다는 점이 예년과 다르다.

류현진은 매년 소속 팀이 있는 상태에서 새 시즌을 준비했다.

2019년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계약이 만료된 뒤 그해 12월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계약기간 4년, 총액 8천만 달러에 도장을 찍고 홀가분한 기분으로 오키나와에서 국외 훈련을 했다.

올해 류현진은 처음으로 소속 팀 없이 개인 해외 훈련을 시작했지만, 예년과 다름없이 차분하고 조용하게 새 시즌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다만 오키나와 훈련에서도 행선지에 관한 고민은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잔류를 선순위에 놓고 한화 복귀 등도 염두에 두고 있다.

최근 분위기라면 MLB 구단과 계약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최근 MLB FA 시장은 선수들의 몸값이 솟구치는 분위기라 국내 복귀 가능성은 작아지고 있다.

류현진의 기량도 MLB 구단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하다.

류현진은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 후 복귀한 2023시즌 변함없는 기량을 펼쳤다.

11경기에 등판해 3승 3패 평균자책점 3.46의 성적을 올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가 중앙 수비수 이재익을 영입하며 수비의 폭과 깊이를 늘렸다.울산은 2025시즌 네 개 대회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아시아 축구 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라고 불리며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오마르 마르무시가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앞두고 있다.유렵 지역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17일(한국시각) 프랑크푸...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운동선수에게 해외 진출은 언제나 어려운 법이다. 상위 리그라면 더욱 그렇다. ‘마법의 문장’이 있다.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가 그것이다. 속내 파악이 안 된다는 점이 문제다. 양...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한소희, 파격 금발로 바비인형 됐다
배우 한소희가 금발로 파격 변신했다.한소희는 17일 오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파격적인 비주얼로 변신한 한소희의 모습이...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비키니가 작네...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야간 풀장서 뽐낸 '압도적 볼륨감'
레이싱모델 신세하가 뛰어난 비키니 몸매를 뽐내며 근황을 전했다.신세하는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처음 가보는 곳은 너무 짜릿해"라는 멘트와 함께 미국 여행 중인 사진 여러 장...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