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년 내내 잘하는 선수 될 것"…'커리어 하이' 곽빈이 아쉬움 드러낸 이유
출처:뉴스1|2024-01-16
인쇄


시즌 12승, 방어율 2점대에 국가대표 선발까지.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소속 곽빈(24)은 지난해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냈다. 그러나 당사자 곽빈은 만족하지 못했다. 오히려 부상으로 한 시즌을 완벽하게 치르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먼저 드러냈다.

1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 신년 행사에서 만난 곽빈은 "작년에는 시즌 마지막으로 갈수록 컨디션이 많이 떨어졌다"며 "올 시즌에는 작년보다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8시즌 두산에서 데뷔한 곽빈은 지난 시즌 처음으로 두 자릿수 승수 넘겼다. 23경기에 등판해 12승 7패 탈삼진 106개, 평균자책점은 2.90을 기록했다. 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과 달리 4월 5경기에서 3승 1패 평균자책점 0.88로 무서운 상승세를 보였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과 항저우아시안게임에 나서는 국가대표로도 선발됐다. 그러나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곽빈은 지난해 5월7일 LG트윈스전 선발 등판 후 허리 통증으로 강판됐고 복귀해서도 같은 부위 부상이 재발하면서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아시안게임을 앞두고는 담 증세를 겪으며 1경기도 등판하지 못했다.

가을야구도 아쉬움이 진하다. NC 다이노스와의 와일드카드결정전에서 선발 등판했는데, 3⅔이닝 4피안타(2피홈런) 3볼넷 5실점으로 무너졌다.

곽빈은 "시즌 막바지라 힘도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번 비시즌 기간엔 재활하면서 작년 부상 부위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하체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며 "올 시즌에는 나만의 팔 각도를 정립하겠다"고 개인 목표를 밝혔다.

그가 팔 각도를 언급하며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한 이유는 시즌 중 기복을 줄이기 위해서다.

곽빈은 "긴 시즌을 치르다보니 컨디션이 떨어질때마다 불안해서 투구폼을 고치게 된다"며 "작년 후반기에도 팔을 낮게 던져 공에 힘이 떨어지는 것 같아 팔을 올려 던져봤는데, 잘 안맞았던 것 같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비시즌 동안 잘 준비해서 변화 없이 한시즌을 꾸준하게 던질 수 있는 폼을 정립하겠다"며 "또 후반기에도 힘이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체력 관리를 위한 운동을 충분히 하면서 시즌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곽빈은 지난 시즌 팀의 토종 에이스로 활약했지만 아직은 선발 자리를 두고 경쟁중이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아직 팀에 확실한 내 자리는 없는 것 같다"며 "작년처럼 2년은 더 잘해야 내 자리가 확고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조심스레 말했다.

이어 "현재도 메디컬 테스트에서 괜찮다고만 하면 일주일에 4~5번은 공을 던지고 있다"며 "공 던지는 강도를 조절하며 시즌에 맞추려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