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美 매체 "샌디에이고, 좌완 류현진 영입 서둘러야"
출처:노컷뉴스|2024-01-25
인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 리그(MLB) 좌완 FA(자유계약선수) 자원인 류현진(37)을 하루 빨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영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미국 현지에서 나왔다.

매체 ‘팬 사이디드‘는 24일(한국 시각) ‘다저스의 최근 계약은 샌디에이고의 FA 시장을 대폭 제한되게 만들었다‘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그러면서 "샌디에이고가 서두르지 않는다면 추위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매체가 샌디에이고에 류현진을 추천한 이유는 2가지였다. 첫 번째는 샌디에이고가 노리던 캐나다 좌완 투수 제임스 팩스턴(36)이 LA 다저스로 향했다는 점이다.

매체는 "최근 팩스턴이 샌디에이고 영입 대상이었다는 루머가 나왔다"며 "선발 로테이션에 분명한 공백이 생긴 상태에서 캐나다 선수를 데려오려고 했던 것은 옳은 일이었다"고 돌이켰다. 하지만 팩스턴은 지난 23일 1년 1200만 달러 규모가 예상되는 계약을 맺으며 다저스로 향했다.

이에 매체는 "이로써 A.J 프렐러 사장과 샌디에이고 구단의 계획은 원점으로 돌아갔다"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샌디에이고는 몇 안 되는 FA 선수 중 하나를 잡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매체가 추천한 선수는 류현진과 마이클 로렌젠(32)이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로렌젠보다 류현진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좌완 투수‘라는 점 때문이다.

매체는 "40인 로스터에 좌완 선발 투수가 제이 그룸(25) 1명뿐이고, 그마저도 이번 봄 로스터에서 살아남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이러한 이유로 "만약 류현진과 로렌젠이 동등한 조건이라면, 좌완 투수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좌완 투수인 류현진과 달리, 로렌젠은 대표적인 우완 속구 투수다. 로렌젠은 MLB 통산 342경기에 나서 40승 38패 71홀드 15세이브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4.11을 남겼다. 매체는 그러면서 "두 투수 중 1명이 다른 투수보다 훨씬 더 합리적인 결정"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샌디에이고가 류현진, 로렌젠과 협상한다면 단기 계약을 맺을 것이라고도 예측했다. 매체는 "두 선수 모두 다음 시즌 샌디에이고의 임시 방편 옵션일 가능성이 높다"며 "2025시즌 상호 옵션 혹은 클럽 옵션을 더한 1년 계약을 체결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프렐러 사장이 누굴 선택하든 빨리 결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팩스턴이 다저스로 향했기 때문에 류현진을 노리는 팀들은 샌디에이고뿐만 아니라 더 많아졌다"고 상기시켰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 전북서 왼발잡이 센터백 이재익 영입
울산 HD가 중앙 수비수 이재익을 영입하며 수비의 폭과 깊이를 늘렸다.울산은 2025시즌 네 개 대회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아시아 축구 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 마르무시, 맨시티행 임박… 이적료만 1000억 예상
'제2살라'라고 불리며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고 있는 오마르 마르무시가 맨체스터 시티 이적을 앞두고 있다.유렵 지역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17일(한국시각) 프랑크푸...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0출전’ 양민혁에 붙은 꼬리표 “시간 필요”…문제는 ‘실력 부족’인가
운동선수에게 해외 진출은 언제나 어려운 법이다. 상위 리그라면 더욱 그렇다. ‘마법의 문장’이 있다.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가 그것이다. 속내 파악이 안 된다는 점이 문제다. 양...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