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류현진 협상 난항 이유는? 계약 기간 2년 보장 요구에 구단들은 1년 제시...전문가들도 1년이 '합리적"
출처:마니아타임즈|2024-01-26
인쇄



류현진과 연결된 것으로 알려졌던 구단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는 모양새다.

MLBTR에 따르면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퍼펙트 게임의 주인공 도밍고 헤르만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밖에 류현진에 관심을 보였다는 구단들도 다른 선수에 눈을 돌리고 있다는 보도가 속속 나오고 있다.

물론 연결됐다고 해서 계약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류현진의 경우 이상할 정도로 계약 소식이 늦어지고 있어 궁금증을 일으키고 있다. 류현진과 비슷한 처지의 투수들 대부분이 팀을 찾은 것과 대조적이기 때문이다.

왜 그럴까?

류현진과 비슷한 형편의 투수들이 뎌부분 1년 계약에 도장을 찍은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매체는 류현진이 1년 1100만 달러 수준의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ESPN 카일리 맥대니얼의 생각은 다소 달랐다.

그는 오프시즌이 시작됐을 때 류현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예상혔다.

"랜스 린과 함께 류현진은 나에게 1년 계약을 맺을 수 있는 후보처럼 느껴졌지만, 지난 두 시즌 동안 평균 시속 88.8마일의 직구를 기록하고 17경기에만 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다년 계약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들었다."

맥대니얼은 그러면서 류현진이 2년 1400만 달러에 계약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매우 보수적인 전망이다. 평균 연봉이 700만 달러에 불과하다.

스캇 보라스는 2년 기간에 평균 연봉 1천만 달러 수준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계약 2년째는 선수 옵션이 포함된 계약도 가능하다.

이에 구단들이 난색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이들은 1년+구단 옵션이나 1년 계약을 선호할 수 있다. 2년에 평균 연봉 1천만 달러 수준은 부담스럽다는 것이다.

보라스는 2년 보장에 평균 1천만 달러를 요구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보라스의 수완으로 미루어볼 때 류현진은 결국 다소 복잡한 내용이긴 하겠지만 2년 계약을 따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 센터백 최대어 장민규 영입... 김학범 감독과 인연
제주SK가 올겨울 중앙 수비수 최대어로 꼽힌 장민규를 품었다.제주는 16일 일본에서 뛰던 장민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185cm, 79kg의 탄탄한 신체 조건을 자랑하는 장민규는 패...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완델손·세징야 이어 린가드까지…늘어나는 ‘외국인 선수 캡틴’
2025시즌 개막을 한 달 앞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벌써 3명의 외국인 선수 주장이 선임됐다. 개막 시점 기준으로 K리그 역대 가장 많은 수다.포항 스틸러스가 지난 14일 가장 ...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PSG 이적 임박' 크바라츠헬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클럽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가 현 소속팀 이탈리아 나폴리에 작별 인사를 건네고 결별을 공식적으로 알렸...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