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 에이스 알칸타라 돌아온다…이르면 이번 주 복귀
출처:뉴시스|2024-05-23
인쇄


KBO리그 상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는 두산 베어스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에이스 라울 알칸타라(32)가 복귀를 눈앞에 둔 것이다.

알칸타라는 지난 2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두산 코칭스태프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42개의 불펜 피칭을 했다. 직구와 변화구를 점검했고, 제구력 등도 테스트 했다.

두산은 전날 "알칸타라의 컨디션은 좋은 상태다. 내일까지 몸 상태를 지켜본 후 등판 시점을 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엽 감독 역시 피칭을 지켜본 후 몸 상태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알칸타라는 지난달 21일 키움 히어로즈전에 등판한 후 팔꿈치 통증으로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국내 병원 세 군데에서 우측 팔꿈치 외측 염좌 진단을 받았으나 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싶었던 알칸타라는 미국으로 가서 주치의의 검진을 받기도 했다.


"피칭을 해도 괜찮다"는 주치의의 말을 들은 알칸타라는 서서히 컨디션을 끌어올렸고, 복귀를 위한 불펜 피칭을 마쳤다.

두산은 알칸타라의 부재로 전력 약화를 걱정했다. 하지만 토종 선발진들이 집중력을 발휘해 공백을 메웠다. 특히 강승호와 허경민 등 베테랑 타자들이 똘똘 뭉쳐 상승세를 이끌었다.

알칸타라의 마지막 등판 때 두산의 순위는 8위였지만, 현재(28승 2무 21패) 4위로 도약해 상위권 팀들을 위협하고 있다. 1위 KIA 타이거즈(29승 1무 18패)와의 승차도 불과 2경기다.

알칸타라만 복귀하면 브랜든 와델, 곽빈, 최원준 등과 함께 선발 로테이션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다.

현재 알칸타라는 복귀에 대한 의지가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증만 없다면 이번 주 KT 위즈전에 등판도 가능하다.

지난해 KBO리그에 복귀해 13승을 올렸던 알칸타라는 올해 5경기에 등판해 1승 1패 평균자책점 2.30을 기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나이지리아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나이지리아 대표팀은 빅터 오시멘이 주장을 맡고 있으며, 아데몰라 루크만과 알렉스 이워비도 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2. 나이지리아는 지난 8경...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알파이하 FC의 유리한 사건]1.알파이하 FC는 근년에 알하젬 FC를 상대로 16경기에서 7승4무5패를 거뒀습니다.[알하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엘리아스 모크와나 선수가...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이티하드 FC의 유리한 사건]1. 이티하드 FC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UAE 팀인 Gulf United FC를 5-0으로 대파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2. 이티하드 FC는...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