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시리즈 타율 0.875, 삼성을 폭격하는 '캡틴' 송성문
출처:오마이뉴스|2024-06-09
인쇄

8일 삼성전 4타수 3안타(1홈런) 5타점 3득점 맹활약, 위닝시리즈로 이끌어

 

아직 삼성과의 주말 3연전이 끝나지 않았음에도 키움의 새로운 캡틴의 방망이는 식을 줄을 모른다. 그의 활약에 힘입어 키움은 삼성을 상대로 10 vs. 3 대승을 거뒀다.

키움은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삼성과의 시즌 10번째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뒀다. 중심에는 키움의 캡틴 송성문이 있었다.

송성문은 4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장해 불방망이를 과시했다. 1회말 1사 1, 2루 상황에서 삼성 선발 코너의 5구 체인지업을 공략해 우측 담장을 넘기는 기선 제압의 3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3회에는 무사 2, 3루 상황에서 삼성 선발 코너의 초구 슬라이더를 공략해 1타점 우전 적시타를 기록했다. 이후 원성준의 타석 때는 희생플라이로 득점까지 성공했다.

5회에는 2사 상황에서 삼성 선발 코너의 초구 체인지업을 공략해 우측 2루타를 치며 3안타 경기를 만들었다. 이후 세 타자 연속 볼넷이 나오면서 이용규 타석 때 밀어내기로 득점까지 성공했다.

6회에는 1사 1, 3루 상황에서 삼성 투수 최하늘의 초구 체인지업을 공략해 1타점 1루수 땅볼을 기록했다.

이날 송성문은 4타수 3안타(1홈런) 5타점 3득점을 기록하며 키움 중심 타선에서 힘을 보탰다.

 

 

경기 종료 후 송성문은 방송 인터뷰를 통해 "에이스(후라도)가 나오는 경기였는데, 초반부터 승기를 잡아서 팬분들께 위닝시리즈를 선물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삼성과의 주말 3연전이 아직 끝난 상태가 아니다. 그럼에도 송성문의 방망이는 식을 줄을 몰랐다. 2경기에서 8타수 7안타(1홈런) 6타점 4득점 타율 0.875 OPS 2.514로 미친 타격감을 과시했다.

이에 대해선 "솔직히 운이 많이 따른 거 같다. 타석에서 실투가 많이 온 것도 있었고, 그 실투를 놓치지 않고 인플레이 타구를 만든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거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에서 3루타만 쳤으면 사이클링 히트를 달성할 수 있었으나 아쉽게 불발이 되었다. 이에 대해서는 "솔직히 타석에 들어설 때, 의식이 되었던 건 사실이다. 그러다 보니, 나도 모르게 조급하게 스윙을 하게 되었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6월 4일부터 송성문은 키움의 캡틴 자리를 맡게 되었다. 부담이 클 듯했음에도 송성문의 타격감은 심상치 않았다. 5경기 모두 선발로 나와 타율 0.522 OPS 1.473으로 불방망이를 과시했다.

주장에 대한 부담감에 대해서는 "아직 주장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일단 어린 선수들이 많다 보니, 솔선수범이 되려고 하고 큰형 같은 주장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키움 팬들에게 "주말에 많은 키움 팬들이 와줘서 너무 감사하다. 많은 키움 팬들이 왔을 때, 우리가 위닝시리즈를 거둘 수 있어 기쁘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테니, 야구장 와서 응원을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키움은 9일 경기 선발로 헤이수스를 예고했다. 이에 맞서는 삼성은 좌완 이승현이 선발로 나선다.

  • 축구
  • 농구
  • 기타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오피셜] '14년' 동행 끝내고 떠난다...이적료 250억+4년 계약
막상스 카케레가 올랭피크 리옹을 떠나 코모로 이적했다.코모는 1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리옹의 카케레 영입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는 구단과 ...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