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삼성 이재현, 어깨 수술 후 달라졌네…왼손 투수 킬러로 변신
출처:연합뉴스|2024-06-20
인쇄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주전 유격수 이재현(21)이 무서운 타격감을 과시하며 ‘사자 군단‘을 이끌고 있다.

왼쪽 허벅지 뒤 근육(햄스트링) 통증으로 약 2주가량 휴식을 취한 이재현은 복귀전인 13일 LG 트윈스전부터 매 경기 불방망이를 휘두르고 있다.

최근 이재현의 행보를 보면 공포감이 들 정도다.

13일 LG전에서 홈런포로 복귀 신고를 하더니 14일과 15일에 열린 NC 다이노스와 두 경기에서 9타수 8안타 2홈런의 성적을 올렸다.

16일 NC전과 18일 SSG 랜더스전에서도 각각 2안타씩을 때려냈고, 19일 SSG전에서 멀티 출루에 성공했다.

부상 복귀 후 출전한 최근 6경기 성적은 27타수 14안타 타율 0.519 3홈런이다. 이재현은 무더위에 지친 삼성 타선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사실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이재현의 이름 옆엔 물음표가 달려있었다.

지난해 10월 큰 수술을 받았기 때문이다.

고질적인 왼쪽 어깨 탈구 증세에 시달리던 이재현은 어깨 관절 와순 수술을 받고 긴 재활 과정을 거쳤다.

의료진은 당초 재활에 8개월가량이 걸릴 것이라고 진단했으나 이재현은 빠른 회복 속도를 보이며 지난 4월 1군에 복귀했다.


돌아온 이재현은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꿨다.

4월 한 달간 타율 0.317로 활약했고, 5월에도 페이스는 떨어지지 않았다.

이재현은 간결한 타격자세로 안정적인 스윙을 했다.

지난 시즌 내내 괴롭혔던 습관성 어깨 탈구 현상이 나타나지 않자 자신감을 갖고 마음껏 배트를 휘둘렀고, 이는 성적에 반영됐다.

가장 큰 변화는 좌투수에 강해졌다는 것이다.

보통 우타자는 왼손 투수에게 강하지만, 이재현은 그렇지 않았다.

그는 프로 데뷔 첫해인 2022년 우투수 상대 타율 0.253, 좌투수 상대 타율 0.204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도 좌투수 상대 타율(0.221)은 우투수 상대 타율(0.272)보다 5푼 이상이 낮았다.

그러나 올 시즌엔 왼손 투수들에게 극히 강한 모습을 펼치고 있다.

이재현은 좌투수들과 총 50번 맞붙어 47타수 18안타 3홈런 3볼넷 11타점 타율 0.383의 성적을 냈다.

올 시즌 우투수 상대 타율(0.323)보다 높다.

투수 유형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스윙을 펼치는 이재현의 활약 덕에 삼성은 큰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

이재현의 복귀로 그동안 유격수 수비를 병행했던 중심 타자 김영웅이 3루 자리로 옮기면서 내야 교통도 원활해졌다.

이재현은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면 좋은 성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는 최근 방송 인터뷰를 통해 "올 시즌 목표는 아프지 않고 꾸준한 성적을 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 축구
  • 농구
  • 기타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레반도프스키 대체자로 낙점…1370억 공격수 최우선 목표로
계약기간이 2년도 채 남지 않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36·바르셀로나)의 대체자로 알렉산데르 이사크(25·뉴캐슬 유나이티드)를 낙점한 모양새다. 그동안 레반도프스키의 대체자를 찾기...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작년 보답하기 위해 천안 선택"
[오피셜]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민프로축구단(천안시티FC, 이하 천안)이 '퍼스널 컬러가 천안'인 검증된 자원 이지훈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이미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이지훈...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신문선 축구협회장 후보 “정몽규 회장 후보 자격 없어 사퇴해야”
제55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나선 신문선 후보가 정몽규 현 회장의 후보 자격을 문제삼으며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문선 후보는 13일 오전 축구협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재시, 해변에서 남친과 함께한 줄 '깜짝'…성숙美에 한번 더 '깜짝'
이동국과 이재시의 다정한 부녀 모습이 포착됐다.13일 이재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른 언급없이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재시는 블랙진에 강렬한 레드 티셔츠를 입고...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너무 행복해졌어요"
강소연, 등에는 끈 뿐…비치룩에 압도적 글래머러스 자태
강소연이 발리에서의 시간을 공개했다.12일 강소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가 너무 행복해졌어요. 여러분들도 노을 보시면서 같이 나누면 좋겠어요. 귀한 촬영 함께...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간미연, 언니 이희진 귀여워 하는 동생..베복 우정 여전해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간미연이 이희진과의 투샷을 공개했다.13일 간미연은 자신의 채널에 이희진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간미연은 사진과 함께 “기여워”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