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5월 말 감독 교체 극약 처방 엇갈린 승부수, 한화 김경문 승률 0.500-세이부 와타나베 0.277
출처:스포츠조선|2024-08-03
인쇄





한화 이글스와 세이부 라이온즈는 올해 한일 프로야구에서 시즌 중에 사령탑을 바꾼 ‘유이‘한 팀이다. 개막하고 두 달이 지난 이른 시점에서 과감하게 교체카드를 꺼냈다. 초반부터 부진이 깊어지자 승부수를 던졌다.

세이부는 5월 28일 센트럴리그와 인터리그(교류전)를 앞두고, 레전드 출신 마쓰이 가즈오 감독(49)을 갑자기 경질했다. 마쓰이 감독은 8연패 뒤 오릭스 버팔로즈를 상대로 2연승을 올린 직후 지휘봉을 내려놨다.

지난 5월 27일, 한화는 최원호 감독(51) 자진사퇴를 발표했다. 정경배 감독대행 체제로 분위기를 추슬렀다. 개막 직후 7연승 뒤 이어진 부진이 최 감독에게 ‘독‘이 됐다.

한화와 세이부, 비슷한 듯하면서 다른 길을 간다.

세이부는 지난해 퍼시픽리그 6개팀 중 5위, 한화는 KBO리그 10개팀 중 9위를 했다. 분위기 반등이 절실한 상황에서, 2년차 젊은 감독을 베테랑 지도자로 바꿨다.

이미 팀을 지휘한 경험이 있는 와타나베 히사노부 단장(58)이 다시 지휘봉을 잡았다. 프런트 수장이 시즌 중에 직접 나서는 ‘특이한 그림‘이 만들어졌다. 11년 만의 현장 복귀.

세 차례 다승왕에 올랐던 레전드 와타나베 단장 겸 감독은 앞서 사령탑으로 864경기를 지휘했다. 2008년 사령탑 첫해에 세이부를 재팬시리즈 우승으로 이끌었다.

김 감독(66)은 설명이 필요없는 지도자다.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한국야구 발전에 공헌하고 위상을 높였다.

세이부는 2일 사이타마현 도코로자와 베루나돔(세이부돔)에서 열린 라쿠텐 이글스전에서 2대3 역전패를 당했다. 2-1로 앞서다가 5회 2실점했다. 라쿠텐 2번 나카시마 다이스케가 세이부 선발투수 스미다 다쓰야가 던진 초구 슬라이더를 받아쳐 2점 홈런으로 연결했다. 세이부는 8회 1사 1,3루 찬스를 못 살린게 뼈아팠다.

시즌 26번째 1점차 패. 5연패에 빠진 세이부는 승률 2할대 추락을 걱정해야 하는 처지다. 2일 현재 28승2무64패, 승률 3할4리. 1위 소프크뱅크 호크스와 승차가 33.5경기, 5위 오릭스와 승차가 12.5경기다.





마쓰이 감독으로 15승30패-승률 3할3푼3리를 올렸는데 사령탑 교체 후 더 안 좋아졌다. 와타나베 단장이 지휘봉을 잡은 후 13승2무34패-2할7푼7리를 기록했다.

2패를 더하면 승률 2할대로 떨어진다. 시즌 97패 페이스다.

한화는 2일 KIA 타이거즈전에서 10대3으로 이겼다. 1위팀을 상대로 14안타를 집중시켜 완승을 거뒀다. 7월 23일 삼성 라이온즈전부터 7연승.

상위권에서 순위경쟁 중인 삼성, LG 트윈스, KT 위즈, KIA를 맞아 선전했다. 7월 중순까지 고전하다가 다시 일어났다.

김 감독은 6월 4일 KT를 상대로 6년 만의 사령탑 복귀전을 치렀다. KT와 주중 3연전 스윕으로 출발을 알렸다.

세이부와 달리 한화는 감독 교체 효과를 확실하게 보고 있다.

2일 KIA전까지 김 감독 체제로 치른 43경기에서 21승1무21패를 기록했다. 승률 5할을 맞췄다.

이 기간에 KIA, KT에 이어 승률 공동 3위다. 팀 타율, 팀 평균자책점 모두 2위다. 5위 SSG 랜더스와 격차를 4.5경기까지 좁혔다. 요즘 한화는 육성 응원대로 진짜 ‘최강‘이다.

한화는 후반기 시작에 앞서 백전노장 양승관 수석코치, 양상문 투수코치를 영입했다. 코칭스태프에 풍부한 경험을 더해 역량을 끌어올렸다. 이 또한 승부수다.





세이부는 49경기, 한화는 44경기를 남겨놓고 있다. 세이부는 일본프로야구 사상 첫 100패, 한화는 포스트시즌 도전이 이슈가 될 것 같다.

2일 한화는 올시즌 37번째 만원 관중을 모았다. KBO리그 단일시즌 최다 만원 관중을 기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비상! 맨유, 아스널전 앞두고 '명단 유출'...그런데 '빅네임' 4명 못 뛴다?→감독도 "어려운 상황 맞아" 인정
비상! 맨유, 아스널전 앞두고 '명단 유출'...그런데 '빅네임' 4명 못 뛴다?→감독도
아스널과의 FA컵을 앞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쿼드가 사전 유출됐다. 여기에 경기장 안팎에서 화제를 낳았던 '빅네임' 4인이 빠져 있다.맨유는 1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
"1월에 팔아!" 황희찬에 쏟아진 비난 '오히려 좋아, 마르세유 갈게'…로페테기 경질→웨스트햄 관심 철회?
지난 경기 부진한 황희찬에게 혹평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팬들은 황희찬을 매각하라고 촉구하기도 했다.영국 몰리뉴뉴스는 11일(현지시각) "비토르 페레이라 감독은 75분 부진에 빠진...
이강인 EPL 이적? '절대 불가능'...PSG, '660억' 파격 제안도 무조건 거부한다
이강인 EPL 이적? '절대 불가능'...PSG, '660억' 파격 제안도 무조건 거부한다
파리 생제르망(PSG)이 이강인을 향한 관심을 차단할 계획이다.이강인은 지난 시즌 파리 생제르망(PSG)으로 치적하며 빅리거 대열에 합류했다. 이강인은 첫 시즌에 전체 33경기에서...
서현, 황금 골반 돋보이는 블랙VS화이트 드레스 핏…여신 강림
서현, 황금 골반 돋보이는 블랙VS화이트 드레스 핏…여신 강림
서현이 우월한 황금 골반 라인으로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지난 11일 서현이 자신의 SNS에 "KBS연기대상에서 만나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서현은 블랙 ...
유현주, 숨길 수 없는 최강 글래머…다리 꼬니 탄탄 꿀벅지 돋보여
'미녀골퍼' 유현주, 숨길 수 없는 최강 글래머…다리 꼬니 탄탄 꿀벅지 돋보여
미녀골퍼 유현주가 꿀벅지를 뽐냈다.최근 유현주가 자신의 SNS에 "응원과 감사를 드립니다. 2025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
리사, 재벌 남친 보라고 올렸나..한뼘 비키니로 몸매 자랑
블핑 리사, 재벌 남친 보라고 올렸나..한뼘 비키니로 몸매 자랑
재벌과 열애 중인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파격적인 한 뼘 초미니 비키니를 입고 인증샷을 찍어 화제다.12일 리사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귀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