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에 발부딪혀 ‘0점’ 받은 美다이버 “원하는 대로 일이 안 돼도...”
출처:조선일보.|2024-08-08
인쇄


7일(한국 시각) 파리 올림픽 다이빙 여자 3m 스프링보드 예선 첫 다이빙에서 보드에 두 발이 부딪혀 ‘0점’을 받고서도 경기를 끝까지 마무리한 미국 국가대표 앨리슨 깁슨(25)의 사연을 외신이 조명했다.

깁슨은 이날 프랑스 파리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예선 1차 시기에서 ‘0점’을 받았다. 힘차게 도약한 뒤 몸을 앞으로 구부려 회전했지만, 스프링보드 끝에 두 발이 걸렸다.

깁슨은 몸을 구부린 채 그대로 입수했고, 심판들은 0점을 줬다. 이날 출전한 28명의 선수 중 0점을 받은 건 깁슨뿐이었다. 올림픽 메달 가능성이 사실상 끝난 상황이었다.

부상까지 입었다. 발꿈치 부위에 심하게 멍이 들었다. 그러나 깁슨은 남은 네 번의 다이빙을 끝까지 이어갔다. 5차 시기 총점 198.30점을 받아 28명의 출전 선수 중 최하위로 탈락했다.

깁슨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발이 보드에 부딪혔고, 상처가 났다”며 “특히 오른쪽 발 뒤꿈치에 큰 멍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확실히 고통스러웠지만, 난 포기하지 않았다”며 “이 경기를 보는 모든 분들이 원하는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더라도, 일어나서 계속 나아가는 것이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깁슨은 “분명히 오늘은 제가 원하는 대로 진행되지 않았다. 하지만 모든 경험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차세대 선수들이 최악의 순간에도 계속 싸울 수 있고 용기 있게 걸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영국 가디언은 깁슨 사연을 소개하며 “회복탄력성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25살 선수”라고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FC 장크트파울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마인츠 VS FC 장크트파울리
[마인츠의 유리한 사건]1. 마인츠는 현재 강등 압박을 받고 있어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를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2. 실반 위드머와 나딤 아미리가 지난 경기에서 각각 득점하며...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2위에 자리하며 선두 아스널과의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 홈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토트넘 홋스퍼 FC VS 리버풀 FC
[토트넘 홋스퍼 FC의 유리한 사건]1.토트넘 홋스퍼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22점으로 11위에 있지만 4위팀보다 승점 4점차로 뒤쳐져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날...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