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 다이어 밀어내고 풀타임 맹활약! '시작 좋다'…뮌헨, 2부 울름에 4-0 대승
- 출처:엑스포츠뉴스|2024-08-17
- 인쇄
지난 시즌 무관에 그친 바이에른 뮌헨에 새로운 시즌 첫 경기를 대승으로 장식했다. 김민재도 풀타임을 뛰면서 새 시즌 새 감독에 중용받은 수비수임을 알렸다.
바이에른 뮌헨은 17일(한국시간) 독일 올름에 있는 도나우 슈타디온에서 열린 SSV 울름 1846과의 독일축구연맹(DFB) 포칼 1라운드 맞대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지난 시즌 포칼 2라운드에서 3부리그 구단 자르뷔르켄에게 패하며 조기에 탈락하는 충격적 망신을 당했던 뮌헨은 2부 구단 울름을 상대로 주전급 선수들을 대거 내보내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대승을 챙겼다.
김민재도 이날 선발 출전, 풀타임 활약하며 팀의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다. 뮌헨은 지난 시즌 직후 토마스 투헬 감독이 1년 반 만에 물러나고 맨시티 월드클래스 수비수 출신이자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번리(현재 2부) 지휘봉을 잡았던 뱅상 콤파니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김민재와 똑같은 센터백 출신이어서 콤파니 감독 첫 공식전 선발 라인업이 관심을 모은 가운데 김민재가 낙점됐다.
이날 홈 팀 울름은 3-4-3 전형으로 나섰다. 크리스티안 오르타그 골키퍼를 비롯해 니클라스 콜베, 필립 스트롬프, 요하네스 라인하르트가 백3를 구축했다. 중원은 막스 브란트와 루카 히릴야이넨이 지켰다. 측면 윙백은 로마리오 로쉬, 레나르트 스톨이 맡았다. 측면 공격에 마우리스 크라텐마허, 데니스 체사, 최전방에 펠릭스 히글이 나왔다.
원정팀 뮌헨은 4-2-3-1 전형으로 맞섰다. 마누엘 노이어가 장갑을 꼈고 요십 스타니시치, 김민재, 다요 우파메카노, 하파엘 게헤이루가 수비를 구성했다. 3선엔 요슈아 키미히,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가 나와 수비를 보호했다. 2선은 세르주 그나브리, 자말 무시알라, 마티스 텔이 나왔고 최전방에 토마스 뮐러가 출격했다.
해리 케인은 유럽축구선수권대회가 끝난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고, 상대가 2부 구단이란 점도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김민재는 주전급으로 구성된 백4에서 한 자리를 꿰찼다. 지난 시즌 김민재와 주전 센터백 콤비를 이뤘다가 동반 벤치행 수모를 당했던 우파메카노도 선발로 돌아왔다. 반면 김민재를 밀어내 모두를 놀라게 했던 에릭 다이어는 후보로 밀렸다.
뮌헨이 초반부터 파상 공세를 펼쳤다. 뮌헨은 전반 11분 오른쪽에서 스타니시치의 전진 패스로 키미히가 전진해 수비 경합을 이겨내고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가 이를 막아냈지만, 뮐러가 세컨드 볼을 다시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 결승 골을 터뜨렸다.
3분 뒤엔 김민재가 후방에서 바로 롱패스를 연결해 그나브리가 공을 받았다. 오프사이드 라인을 깬 그나브리는 반대편에 쇄도하는 뮐러에게 낮은 크로스를 시도했고 뮐러가 이를 침착하게 밀어 넣어 두 번째 골에 성공했다.
압도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준 뮌헨은 전반 44분 또댜시 득점 기회를 얻었다. 박스 앞에서 무시알라가 얻은 프리킥을 센스 있게 뮐러가 쇄도하면서 골키퍼 앞으로 뛰어갔다. 키미히가 뮐러를 보고 패스를 했지만, 공이 발끝에 걸리지 못하면서 뮐러는 머리를 감싸 쥐었다.
전반 추가시간은 5분이 주어졌다. 울름은 추가시간에 빠른 역습을 진행했고 크라텐마허가 오른발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전반은 그대로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울름 팬들이 대거 홍염과 폭죽을 터뜨리면서 경기가 잠시 지연되기도 했다.
뮌헨은 후반 6분 위기를 맞았다. 파블로비치가 터치 실수로 역습을 맞았지만, 김민재가 이를 커버하면서 위기를 넘겼다.
뮌헨은 다시 공세를 올렸다. 후반 12분 텔이 박스 왼쪽에서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뒤,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고 수비에 굴절되면서 골믄 옆으로 흘러 나갔다.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선 김민재가 방향을 돌려놓는 헤더를 시도했는데 멀리 빗나갔다.
울름은 후반 14분 역습에 나섰다. 크라텐마허가 박스 왼쪽에서 낮은 크로스를 시도했는데 이것이 수비 방해에 걸리면서 기회가 무산됐다.
뮌헨은 후반 18분 무시알라, 텔이 빠지고 킹슬리 코망, 케인이 들어가 공격진에 변화를 줬다. 이어 후반 31분 그나브리, 파블로비치가 빠지고 영입생들인 주앙 팔리냐, 마이클 올리세가 투입되면서 변화가 이뤄졌다.
얼마 전까지 파리 올림픽에서 출전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던 올리세는 곧바로 오른쪽 측면 돌파에 이은 컷백 패스로 킹슬리 코망의 득점을 도우면서 뮌헨 데뷔골이자 팀의 이날 3번째 골을 안겼다.
후반 추가시간인 후반 47분 뮐러가 얼리 크로스를 올리고 케인이 헤더로 골망을 흔들며 팀의 네 번째 골이 터졌다. 경기는 그대로 끝났다.
첫 단추를 잘 꿴 김민재는 이제 본격적인 분데스리가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뮌헨은 20일 오후 6시30분 스위스 그라스호퍼와 클럽하우스에서 친선 경기를 치르는데, 이 경기는 김민재보다는 유럽축구선수권과 올림픽에 출전하느라 팀 복귀가 늦은 선수들의 경기력 점검 무대가 될 전망이다.
이어 25일 오후 10시30분 볼프스부르크와의 분데스리가 개막 라운드 원정 경기를 통해 올시즌 긴 여정에 돌입한다.
뮌헨 홈 개막전은 A매치 브레이크 직전인 9월2일 오전 0시30분에 열리는 프라이부르크와의 2라운드 홈 경기다.
- 최신 이슈
- '무관 지옥' 케인 드디어 진짜 우승한다! 승점 6점 맞대결서 딱 '1승'하면...승점 11점 차 선두→사실상 무관 탈출|2025-02-15
- 양민혁 패스도 하기 전에 두팔 세리머니, 日 동료는 확실하게 믿었다…양민혁 QPR 첫 선발 → 1호 도움 → "잘하네"|2025-02-15
- '구단, 시, 시민들의 노력과 염원이 어우러졌다'...광주FC, 홈 광주월드컵경기장, 잔디 상태는 최상|2025-02-15
- '국가대표 공격수 주민규 멀티골!' 대전, 개막전 포항 원정에서 3-0 완승|2025-02-15
- 도넘은 손흥민 비난에 결국 폭발…'손흥민이 토트넘에 없으면 어떤 일이 발생할지 깨달아야 한다'|2025-02-15
- 야구
- 농구
- 기타
- 이정후-김혜성 식사 자리에 사이영상 투수는 왜 왔을까…"먼저 다가와서 친해졌다"
- 올해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자주 만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김혜성(26·LA 다저스)은 2017년 넥센(현 키움) 입단 동기로 막역한 사이다.이...
- FA 포기→6년 10억 계약, 32세 포수 “왜 했냐는 반응도 있더라, 제안 받고 반나절 만에 결정했죠”
- “주위 반응은 반반 나뉘더라”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포수 김재현은 오프 시즌에 구단과 6년 장기 계약을 했다.키움은 지난해 11월 김재현에게 6년 최대 10억원의 다년 계약을 이...
- "어린 나이에 이정도 퍼포먼스라니"…ML 88홈런 강타자의 '눈'에도 보인다, 빅리거 김도영의 모습이
- 어바인(미국 캘리포니아주) 박승환 기자] "정말 정말 잘할 것이다"KBO리그가 본격 기지개를 켤 때까지는 약 한 달이 남은 가운데, 오프시즌을 뜨겁게 만드는 인물이 있다. 바로 K...
- 김희정, 끈 비키니 건강美 발산…모아나 현실판 같아
- 배우 김희정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희정은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며 바닷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쨍한 주황색 컬러의 비키니를 ...
- 박봄이 또…이민호 향해 "내 남편이 맞아요♥" 셀프 열애설
- 가수 박봄이 또다시 배우 이민호와의 '셀프 열애설'을 만들어 논란이 되고 있다.박봄은 15일 자신의 SNS에 "내 남편이 맞아요❤️"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 선미, 하의를 입은 거야 덮은 거야? 독특한 스타일링
- 가수 선미가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선미는 14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day 1 in HK”이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선미는 패셔니스타 답게 ...
- 스포츠
- 연예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3:0 첼시 FC
[XiuRen] VOL.9159 모델 Bessie
[XiuRen] Vol.5034 모델 Wu Xue Yao
코스프레녀, 섹시한 토끼녀의 반전 매력은?…볼륨감 ‘대박’
바이에른 뮌헨, 셀틱 꺾고 UCL 16강 플레이오프 1차전 2-1 승리
Carol周妍希X - Latest Galleries and Movies
[XIUREN] NO.9495 曼柔
한국 모델 미나 간호사 코스프레 - 섹시코스프레
[XIUREN] NO.9502 Zoe柚柚
[XIUREN] NO.9473 糖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