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아직 개막도 안 했는데 '대만족'…"아틀레티코 마드리드 DNA에 맞는 선수!"
출처:인터풋볼|2024-08-19
인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팀에 합류한 훌리안 알바레스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20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비야레알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라 세라미카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스페인 라리가 1라운드에서 비야레알을 상대한다.

경기를 앞두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2~3명의 선수가 합류했고, 7명이 떠났다. 선수단 구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알렉산데르 쇠를로스, 로뱅 르노르망, 알바레스 등 매우 중요한 선수들이 합류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우리는 많은 열정을 가지고 있다. 비야레알과 경기는 복잡하고 어려운 경기다. 우리는 공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구단에 많은 것을 준 선수들이 떠난 중요한 전환기다. 우리는 팀에서 다른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한 많은 젊은 선수와 함께 시작한다"라고 설명했다.

 

 

시메오네 감독은 아직 한 경기도 치르지 않았음에도 알바레스 합류에 만족했다. 그는 알바레스 영입에 대해 "모든 것이 매우 갑작스러웠다. 얼마 전에 도착했다. 4일 동안 훈련했고 적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시메오네 감독은 알바레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적합한 선수라고 주장했다. 그는 "알바레스는 많은 열정을 가지고 있고,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이해하고 있다. 그의 특성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DNA에 맞다"라고 전했다.

또 "알바레스의 활약에 대한 기대는 있지만 책임감은 없다. 그는 중요한 자리를 차지했다. 그의 특성이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 팀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알바레스는 아르헨티나 출신 공격수다. 지난 2022-23시즌을 앞두고 리버 플레이트에서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하며 유럽 커리어를 시작했다. 그는 첫 시즌부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프리미어리그(PL), FA컵에서 우승하며 트레블을 완성했다.

지난 시즌에도 알바레스의 활약이 좋았다. 시즌 초반 케빈 더 브라위너와 엘링 홀란드의 부상으로 쓰러졌지만 그가 빈자리를 잘 메웠다. 54경기 19골 13도움을 만들었다. 다만 두 선수가 복귀한 뒤 입지가 흔들렸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앞두고 알바레스가 맨시티를 떠날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행선지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였다. 실제로 선수가 직접 이적을 암시하는 듯한 발언을 하기도 했다. 그는 "나는 내가 원하는 것에 대해 냉정하게 생각하고 있다. 올림픽이 끝나면 생각하기 시작할 것이다. 원하는 걸 할 것이다. 그다음엔 어떻게 될지 지켜볼 것이다"라고 말했다.

 

 

결국 알바레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을 택했다. 스페인 ‘렐레보‘에 따르면 알바레스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선택한 이유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의 설득이 크게 영향을 미쳤다. 매체는 "시메오네 감독이 없었다면 알바레스의 영입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메오네 감독은 알바레스에게 다섯 번 정도 전화를 걸었고, 그를 설득하려고 노력했다. 시메오네 감독은 알바레스와 마지막 통화에서 매우 분명하게 마음만 먹으면 스페인 라리가의 득점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라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지만, 탬파베이 구단 '최고 1루수 중 한 명' 영광…美 매체 선정
'NBA 전체 1위' 오클라호마시티 고공행진…포틀랜드에 낙승
최지만(34)이 미국매체가 선정한 지난 사분세기(25년) 탬파베이 최고 1루수 중 한 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미국온라인 매체 '블리처리포트'는 26일(한국시간) 지난 25년...
"5000만 한국 시장도 있는데…김하성 붙잡아야 한다" 샌디에이고가 미련 갖는 이유 또 있었네
'여자농구 전설' 김정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FA 내야수 김하성(30)을 붙잡아야 한다는 지역 언론 주장이 나왔다. 5000만 인구의 한국 시장을 감안해서라도 김하성이 필요하다는 내용이었다.미국 ‘샌디에...
‘보상금 최대 21억’ FA 최대어 강백호, 100억대 몸값 치솟으면 어느 팀이 데려갈까
‘3점슛 성공률 56.3%’ 마요르카 박지현의 순조로운 스페인 적응기…4번째 경기서 9P 3R 1A
예비 FA 프리미엄이 대단하다. 프로야구 KT 위즈의 강백호가 초대박 연봉 상승을 기록하면서 올 시즌 후 FA 행보가 벌써부터 관심이다.KT는 스프링캠프 출국에 앞서 재계약 대상과...
"위아래 다 벗고 만삭 누드를?"..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SNS에 파격 노출
영국의 배우 겸 모델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가 파격 누드 사진을 공개했다.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는 9일(현지 시각)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화장실에서 찍은 사진 한 장을 올렸다. 현재 2...
‘야구여신’ 박지영, 아나운서 퇴사 후 근황…파격 비키니
‘야구여신’ 박지영, 아나운서 퇴사 후 근황…파격 비키니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 박지영이 파격 비키니 자태로 눈길을 사로잡았다.박지영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여러 ...
제니 31일 ‘러브 행오버’ 선공개…3월 7일 솔로 컴백
제니 31일 ‘러브 행오버’ 선공개…3월 7일 솔로 컴백
제니 31일 ‘러브 행오버’ 선공개…3월 7일 솔로 컴백블랙핑크 제니(JENNIE)가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신곡을 선공개한다.지난 26일 제니는 공식 홈페이지(j...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