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토트넘행 양민혁', 'K리그 맹활약 강주혁-윤도영'에도 "조바심 없다...나이에 맞게 도전하겠다"
출처:OSEN|2024-09-21
인쇄



진태호(18, 전북)는 조급하지 않다.

전북현대는 19일 오후 9시(한국시간) 필리핀 마닐라의 리잘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다이나믹 허브 세부FC와의 2024-20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첫 경기를 펼쳐 6-0으로 대승을 거뒀다.

쉽게 승점 3점을 얻은 전북은 무앙통 유나이티드(1점)와 셀랑고르(1점)를 제치고 H조 선두에 올랐다.

이 경기 1골 1도움을 거두면서 완벽한 프로 데뷔전을 치른 진태호는 MOM(Man of the Match)에 선정돼 수훈 선수로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그는 "프로 경기에 처음 나섰다. 초반에 공이 잘 오지 않아 긴장했지만, 빠른 득점이 나오면서 자신감을 찾았다. 그러나 후반전에는 체력이 떨어져 형들의 템포를 따라가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 집중력이 부족했던 것 같다"고 말하며 후반전 경기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냈다.



긴장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그는 "작년 U-17 대회에서 뛰며 동남아 날씨에 빠르게 적응했다. 경기를 앞두고는 사실 떨렸다. (이)재익이 형이 데뷔전에서 너무 많은 생각을 하면 자신의 플레이가 어려워질 수 있으니 평소 하던 대로 하라는 조언을 해줬다. 저도 제가 하던 대로 하자고 마음먹고 뛰었다"고 답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진태호 외에도 영생고 소속 서정혁, 한석진이 교체로 출전했다. 진태호는 "우리 학교 선수들과는 경기에 대해 특별히 나눈 이야기는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프타임에) 친구들에게 점수 차가 벌어졌으니 마음껏 해보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시즌 K리그에선 2006년생 선수들이 뜨겁다. 강릉제일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 강원FC의 양민혁은 이미 이번 시즌 리그에서만 8골 5도움을 기록,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토트넘 홋스퍼 이적을 확정 지었다.

양민혁과 동갑 친구인 대전하나시티즌의 윤도영, FC서울의 강주혁도 빠르게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들보다 한 살 어린 한석진 역시 빠르게 재능을 드러내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친구들의 두드러지는 활약에 조급하진 않을까. 진태호는 "제 친구들인 (양)민혁이, (강)주혁이, (윤)도영이가 K리그1에서 훌륭한 활약을 하고 있다. 저는 그 친구들 때문에 조바심을 내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그들을 보며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런 대회를 통해 제 실력을 증명해 K리그1에 데뷔하는 것이 제 목표다. 나이에 맞게 패기 있게 도전하면 기회는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천천히 준비해 K리그1 무대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위엄 보소 '무려 2560억 FA 최대어 유격수' 영입에도 美 현지 관심 폭발, 왜 이정후한테 물어봤을까
‘40점차 완패' 골든스테이트, 추락은 계속된다... 플레이오프도 비상
무려 7년 1억 8200만 달러(2650억원)라는 거액을 안기고 데려온 FA(프리에이전트) 최대어 유격수가 있는데, 미국 현지에서는 계속 김하성을 영입하라 추천하고 있다. 김하성의...
‘99.746%’ 단 한 표 모자랐던 이치로, 명예의 전당 만장일치 실패..사바시아-와그너 등 3명 HoF 입성
가드 3명 평균 신장 179㎝… 코트 휩쓰는 ‘꼬꼬마 부대’
이치로가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다만 만장일치에는 실패했다.미국 야구기자협회(BBWAA)는 1월 22일(한국시간) 2025년 명예의 전당 헌액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2019년 은...
한화에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 백업들은 대박 치고 하주석 캠프 탈락, 또 반전은 있을까
보스턴, 골든스테이트에 시즌 최소 득점 굴욕 선사...40점차 대승
하주석(31·한화)은 오랜 기간 한화의 주전 유격수로 기대를 모았고, 또 그렇게 활약을 했던 선수다. 입단 당시의 어마어마한 기대치를 다 채우지는 못했어도 적어도 한 팀의 주전 유...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채종석과 열애설' 나나, 이런 매력은 처음..청초한 민낯 [화보]
배우 나나가 청초한 민낯을 뽐냈다.21일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나나의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나 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김희정, 비키니 차림으로 거리 활보…파워 당당 섹시미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뽐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태국 끄라비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보라색 비키니에 시스루 스커트를 매치, 과감한 스...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오또맘, 열애 중 “티모는 노관종, 보수적인 사람”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열애를 인정했다.오또맘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티모를 자랑하고 싶지만 저와 완전 반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