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자력 잔류 향한 대구FC, 마지막 비상구 …경우의 수? 제주전 승리가 답이다
출처:대구MBC|2024-11-03
인쇄

 

치열한 강등권 탈출 전쟁을 이어가는 K리그 파이널B 그룹에서 대구FC가 자력 잔류를 위한 마지막 기회를 얻었습니다.

3일 오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제주유나이티드와의 시즌 마지막 맞대결에서 대구는 다른 강등권 경쟁 팀들이 승리하지 못한 36라운드 승리와 함께 강등권에서 자유로운 9위 도약에 도전합니다.

하루 전에 펼쳐진 다른 36라운드 파이널B 경기는 모두 0-0, 무승부가 펼쳐졌습니다.

최하위권에서 맞붙은 11위 전북현대와 12위 인천유나이티드는 무득점 경기로 승점 1점을 더하며 여전히 순위를 유지했고, 지난 라운드 대구를 잡고 9위에 올라선 대전하나시티즌 역시 광주FC를 상대로 득점 없는 무승부로 승점 42점에 그쳤습니다.

현재 승점 39점인 대구로서는 제주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대전과 승점에서 42점으로 동률을 이루지만, 다득점에서 현재 2골이나 앞선 만큼 9위 탈환이 가능합니다.

자력으로 팀 잔류를 위한 마지막 기회와도 같은 제주와의 홈 경기에서 승리를 노리는 대구는 이번 시즌 상대 전적 2승 1패의 우위를 바탕으로 최근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이는 제주 골문을 열겠다는 각오입니다.

 

 

팀 주축 세징야가 빠진 대구로서는 전술적인 변화와 선수단의 동기 부여가 절실한 가운데 과연 다른 경쟁 팀들의 주춤한 모습이 어떤 영향을 줄지도 관심사입니다.

제주전을 포함해 3경기를 남겨둔 대구로서는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면 다른 팀의 결과와 상관없이 K리그1 잔류를 확정 지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기회를 다시 부여받은 대구는 지난 대전과의 맞대결에서 보였던 많은 문제점을 어떻게 극복해서 그라운드에 펼쳐 보일지가 강등 전쟁의 탈출에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내야수 교통정리 나선 KT, 황재균·강백호가 성패 쥐었다..."스프링캠프가 분수령"
'낙동강 오리알' 버틀러, 뜬금없는 새로운 행선지 급부상
KT 위즈가 새 시즌을 앞두고 내야진 재편에 나선 가운데, 베테랑 황재균(38)과 포수로 전향한 강백호(26)의 역할이 주목받고 있다.주전 유격수 심우준의 한화 이적과 3루수 허경...
'6억 연봉' 이형종의 갈림길...키움 외야 경쟁서 살아남을까
키움 히어로즈 최고 연봉자 이형종(36)이 2025시즌 생존 경쟁에 직면했다. 연봉 6억원을 받는 그의 자리가 좁아지고 있다.투수에서 타자로 전향해 성공 스토리를 써냈던 이형종은 ...
‘미스터 베이스볼’ 밥 유커, 90세로 사망하다
피닉스, 트레이드로 '센터' 보강…오코기+2R 지명권 3장 샬럿으로
미국프로야구(MLB) 밀워키 브루어스의 ‘목소리’ 밥 유커가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90세. 선수 생활은 짧았지만 명해설로 ‘미스터 베이스볼’로 불린 고인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한국문화 아이콘 송혜교, 메종 겔랑 앰버서더
배우 송혜교가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프리미엄 럭셔리 뷰티 메종 겔랑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혜교를 겔랑의 첫 번째 앰버서더로 공식 발탁했다고 16일 전했...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오또맘, 매서운 한파에도 브라톱 운동복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겨울을 제대로 즐겼다.오또맘은 15일 사진의 SNS에 “추웠지만 남겨보고픈 눈밭샷”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캐나다의 설원이 담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오또맘은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하더니 과감…호피 드레스 입고 시크+섹시
방송인 장영란이 물오른 미모의 근황을 전했다.장영란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고생했어요. 토닥토닥. 내일은 오늘보다 더 행복할 거에요"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